Advertisement
우선, 1차로 오픈되는 기획전 라인업에는 작품상 후보에 오른 영화를 중심으로 전국 50개 CGV에서 상영할 예정이다. '나이트메어 앨리' '돈 룩 업' '듄' '드라이브 마이카' '리코리쉬 피자'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코다' '파워 오브 도그'를 비롯해, 국내에서 3월 16일 개봉 예정인 '스펜서'도 프리미어 상영을 통해 먼저 만날 수 있다.
Advertisement
'돈 룩 업'은 예측할 수 없는 전개와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제니퍼 로렌스, 티모시 샬라메, 메릴 스트립 등 화려한 캐스팅으로 화제가 된 작품이다. '듄'은 드니 빌뇌브 감독의 SF 대작으로 IMAX 마니아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드라이브 마이 카'는 무라카미 하루키의 단편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국내 관객 6만명을 돌파하며 의미 있는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Advertisement
3월 2일부터 추가로 오픈되는 2차 라인업은 작품상을 비롯해 다양한 부문의 후보에 오른 작품을 선정해 15개 CGV 아트하우스관에서 상영한다. '교실 안의 야크' '엔칸토 : 마법의 세계' '크루엘라' '틱, 틱... 붐!'과 프리미어 상영작인 '나의 집은 어디인가' '벨파스트' '킹 리차드' '페러렐 마더스' 등 8편을 추가로 만날 수 있다.
Advertisement
뮤지컬 영화 '틱, 틱... 붐!'은 뮤지컬 '렌트'를 탄생시킨 작곡가 조나단 라슨의 자전적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작품이다. 국내 개봉 전 CGV에서 처음으로 만나는 '나의 집은 어디인가'는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다.
이번 기획전을 기념해 CGV는 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하고 있다. 3월 1일까지 상영되는 '2022 아카데미 기획전' 작품에 한해 5천원을 할인받을 수 있는 할인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단, 최근 개봉작 등 일부 영화는 쿠폰이 적용되지 않는다. 또한, '돈 룩 업' '파워 오브 도그' '틱, 틱... 붐!' 3편은 굿즈를 함께 제공하는 굿즈 패키지 상영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2022 아카데미 기획전'과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CGV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CGV 여광진 편성팀장은 "제94회 아카데미 시상식에 앞서 기획전을 통해 화제의 후보작들을 극장에서 선보인다"며 "이미 국내에서 개봉한 작품들뿐만 아니라 CGV 프리미어 상영을 통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작품들까지 다양한 명작을 극장에서 감상하며 나만의 수상작을 선정해 보는 즐거운 시간 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