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미국 CBS스포츠는 18일(한국시각) 'NBA 컨퍼런스 파이널 라운드 톱 20명의 플레이어. 루카 돈치치, 제이슨 테이텀, 스테판 커리 중 누가 넘버 1일까(Ranking 20 best players in NBA's conference finals round: Luka Doncic, Jayson Tatum or Stephen Curry No. 1?)'라는 제하의 기사에 '돈치치는 플레이오프에서 강력한 수비수들을 뚫고 환상적 경기력을 보이고 있다. 예전 마이클 조던, 샤킬 오닐, 르브론 제임스가 플레이오프에서 보였던 경기 지배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했다.
Advertisement
서부 파이널은 댈러스와 골든스테이트의 대결이다. 여전히 현지 전문가들은 골든스테이트의 미세한 우위를 예상하지만, 최소 6차전 이상까지 가는 혈투를 전망하고 있다.
Advertisement
2위는 제이슨 테이텀(보스턴)이다. CBS스포츠는 '테이텀은 수비와 공격 모두 매우 가치있는 공격형 선수다. 카와이 레너드 유형(공수 겸장)으로 성장하고 있다. 브루클린과의 맞대결에서 케빈 듀란트의 슈팅 정확도를 39% 미만으로 유지했고, 아직 미드 레인지 지역에서 가치는 떨어지지만, 득점을 뽑아내는 방법을 알고 있다'고 했다.
Advertisement
이 기사에서 플레이오프 톱 20명의 선수를 티어(Tier)로 구분했다. 3명의 선수는 1 티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