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날 토크 주제를 확인한 MC 김구라는 "인싸가 되면 보이는 것도 많지만 주변에 놓치는 것들도 많다"는 명언으로 크랙시를 감탄케 한다. 그러면서 김구라는 스스로를 '아싸'라 칭하며 "난 SNS를 안 한다. 배달도 안 시킨다"고 밝힌다. 생활에 편리한 배달마저도 시키지 않는다는 김구라의 '아싸력'에 크랙시와 조준호는 질문을 쏟아내고, 김구라는 "식당에서 사 먹는다", "그냥 참는다"며 배달 철통 방어(?) 면모를 보인다. 이에 조준호는 "진짜 아싸 마인드"라며 혀를 내두른다.
Advertisement
유도 국가대표 출신인 조준호는 "운동선수들은 연봉에 민감하다. 다른 선수들과 몸값이 비교되기도 하고 예민하다"며 돌직구 질문에 놀란다. 김구라는 "직장인들도 마찬가지"라며 "크랙시도 '얼마 버느냐' 물어보면 대답하기 그렇지 않나"라고 공감을 유도한다. 이에 크랙시는 "저희는 진짜 얼마 버는지도 모른다", "아직 신인이라 버는 게 없다" 등의 솔직한 토크로 질문한 김구라를 머쓱하게 한다.
Advertisement
한나의 영상을 본 김구라는 "같은 일을 해도 연봉이 다르니까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지 않나"라며 사람들이 타인의 소득을 묻지 않는 이유를 말한다. 아메리칸 마인드(?)로 연봉을 시원하게 공개, 돌직구 연봉 영상으로 MZ세대들 사이 인기 몰이 중인 한나의 사연은 16일(수) 밤 9시 20분 채널S에서 방송되는 '라떼9'에서 확인할 수 있다. tokki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