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5년 연속 동반 MC 호흡을 맞춘 김혜수와 유연석의 품격과 재치있는 진행으로 '역대 최고 시상식'이란 평가를 받은 이번 행사에선 특히 레드카펫 행사에 현대아이티의 스마트보드가 사용되어 눈길을 끌었다. 수십여명의 배우들이 레드카펫으로 입장해 포토 촬영을 마치고 스마트보드에 친필 사인을 남긴 것.
Advertisement
이중 '핫키(Hot Key)'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도록 하는 키로, 현대아이티는 자체적으로 핫키 매칭 솔루션을 개발해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더욱이 이 기술은 별도의 메뉴창을 열지 않고도 바로 전자칠판에 판서를 가능하게 하는 기능으로 청룡영화상 레드카펫 행사에서 빛을 발했다. 현대아이티의 자체 판서 프로그램인 '미팅메이트(meeting mate)'도 스마트보드 3.0에 적용되어 장시간 진행되는 레드카펫에도 안정적인 성능 유지기 가능했다고 브랜드 측은 설명했다.
Advertisement
현대아이티는 이러한 시대 흐름에 따라 전자칠판이 대형 스마트폰화 될 것이라고 전망하며, 지난 9월 스마트보드 3.0을 출시했다. 이 제품에는 ▲전자 칠판 기능 ▲소비 전력 절감 기술 이외에 총 17건의 특허가 적용되었으며, 에너지 절감 기술과 탄소 배출량 정책에 맞춰 현대아이티가 정부로부터 획득한 녹색 인증 기술도 적용됐다.
현대아이티 관계자는 "영화인들의 큰 행사인 청룡영화상 시상식에서 스마트보드 3.0을 선보여 뜻깊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앞으로 다양한 시상식 및 축제의 현장에서 스마트보드가 널리 사용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