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번 성과는 단 4회 공개라는 짧은 시간 안에 달성한 결과로 '환승연애4'가 단순히 연애 리얼리티를 넘어 '하나의 장르'로 자리매김했음을 입증한 것이다. 특히 이번 시즌은 1회와 3회를 라이브로 무료 선공개해 시청자 유입을 확대했고 빠른 전개와 예측 불가한 서사 전개로 전 시즌보다 더욱 빠른 속도로 '환친자'를 양산하고 있다.
Advertisement
지난 8일(수) 공개된 '환승연애4' 3, 4화에서는 4MC 사이먼 도미닉, 이용진, 김예원, 유라가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 성호, 명재현과 함께 남녀 입주자들의 핑크빛 무드를 지켜보며 과몰입 리액션으로 보는 이들의 흥미를 더욱 끌어올렸다. 특히 첫 번째 X 커플의 연애 서사가 공개된 데 이어 새로운 여성 입주자까지 등장하면서 도파민 지수는 최고조에 달했다. 그 결과, '환승연애4'는 2주 연속 주간유료가입기여자수 1위를 기록하며 독보적인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다.
Advertisement
다음 날 이어진 자유 데이트를 기점으로 관계의 판도가 크게 흔들렸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여성 입주자가 들어오면서 환승 하우스의 분위기도 순식간에 뒤바뀌었다. 격변하는 상황 속에서 누군가는 이전과 달라진 X의 태도에 혼란을 느끼며 알 수 없는 감정에 빠졌고 청춘남녀들 사이 관계망은 더욱 복잡하게 얽히기 시작했다.
Advertisement
티빙 오리지널 '환승연애4' 5화는 오는 15일(수) 저녁 6시부터 티빙에서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무료로 선공개된다. 또한 5화 VOD는 오후 8시부터 만나볼 수 있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