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홀딩스, 지속가능보고서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수상
바이오협회, 바이오소부장 인도 진출을 위한 홍보관 운영
▲ 보령(옛 보령제약)은 금융감독원으로부터 'XBRL 재무공시 우수법인'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XBRL은 복잡하고 다양한 기업 재무 정보의 생성·보고·분석을 위해 만들어진 재무 보고용 국제표준 전산 언어다. 보령은 지난해 사업보고서부터 국제표준 데이터 기반 재무공시를 수행한 공을 인정받았다. 수상 법인의 회계 실무자는 한국 XBRL 재무공시 관련 가이드라인 제정 및 제도 개선 등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 동아쏘시오홀딩스는 20일 한국경영인증원 주최 제24회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지속가능보고서 대상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이 상은 안전 경영, 투명경영 등 경영테마 영역에서 기업들의 경영전략과 미래가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객관적 수준을 측정해 2002년부터 매년 시상하는 제도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매년 그룹의 사회책임경영활동 및 경영 성과를 담은 동아쏘시오그룹 통합보고서 '가마솥'을 발행하고 있다.
▲ 한국바이오협회는 18~20일 인도 첨단기술 행사인 '벵갈루루 테크 서밋 2025'에 참가해 한국 바이오 소부장(소재·부품·장비)을 홍보했다고 21일 밝혔다. 협회는 국내 세포배양 배지, 필터, 크로마토그래피 레진, 검출키트를 비롯해 치과용 레진, 호흡기 필터, 탄소 소재 의료기기, 방사성의약품 치료제 등 다양한 국내 기술과 제품을 소개했다. 인도 매체 인터뷰와 인도 최대 바이오의약품 기업 바이오콘 바이오로직스 바이오공정 총괄부사장 미팅도 진행했다. (서울=연합뉴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