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광주·전남 지방시대위원회, 행정통합 추진 맞손

by
[광주시 제공]
Advertisement


Advertisement
(무안=연합뉴스) 장덕종 기자 = 광주시지방시대위원회와 전남도지방시대위원회는 21일 전남도청에서 간담회를 열고 행정통합 추진 과정에서 위원회의 역할과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양 위원회는 행정통합 전 과정에서 정책적 조력자 역할을 수행하기로 뜻을 모았다.

Advertisement
위원회는 재정 지원 및 특례 발굴, 시도민 여론 수렴 등을 함께 수행할 계획이다.

간담회에서 양 위원회는 행정통합에 대한 지지와 실천 의지를 담은 공동 입장문을 발표했다.

Advertisement
입장문에는 행정통합이 단순히 행정구역 통합을 넘어 시도민의 삶을 실질적으로 개선하고 지속할 수 있는 지역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는 의지가 담겼다.

정영팔 광주지방시대위원장은 "지방시대위원회는 행정통합이 시도민의 삶을 얼마나 나아지게 할 수 있는지를 가장 먼저 질문하고 해답을 제시해야 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며 "위원들 모두가 시도민의 대표라는 책임감을 가지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소통하는 데 앞장서달라"고 당부했다.

Advertisement
김은숙 전남지방시대위원장은 "광주·전남 행정통합은 단순한 행정구역 조정이 아니라 주민 삶의 질과 지역의 미래를 함께 설계하는 중요한 과제"라며 "지금은 어떻게 준비하고 어떤 방식으로 추진할 것인지를 구체적으로 논의해야 할 시점"이라고 말했다.

cbebop@yna.co.kr

<연합뉴스>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