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좌완 감보아 때문? 글쎄…'캡틴' 구자욱은 왜 라인업에서 빠졌을까[대구현장]

정현석 기자

translation

기사입력 2025-05-27 16:44


좌완 감보아 때문? 글쎄…'캡틴' 구자욱은 왜 라인업에서 빠졌을까[대구현…
7일 대전 한화생명볼파크에서 열린 삼성-한화전. 전날 사구 여파로 엔트리에서 빠진 구자욱이 더그아웃에서 경기를 지켜보고 있다. 대전=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2025..5.7/

[대구=스포츠조선 정현석 기자]삼성 라이온즈 캡틴 구자욱이 빠졌다.

27일 대구 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롯데전 선발 라인업에 이름을 올리지 않았다.

무슨 일일까. 롯데 새 외인투수 알렉 감보아의 데뷔전. 좌완 파이어볼러 감보아는 반즈 대체 외인이다.

100마일에 육박하는 빠른 공 투수로 알려져 있다.

설마 좌완 투수라 뺀걸까. 결코 아니다.

구자욱은 좌완투수에 오히려 강하다. 좌완 상대 3할4푼의 타율, 우완 상대 2할1푼5리다.


좌완 감보아 때문? 글쎄…'캡틴' 구자욱은 왜 라인업에서 빠졌을까[대구현…
6일 대전 한화생명볼파크에서 열린 삼성-한화전. 3회초 2사 구자욱이 사구에 맞아 출루한 후 강민호의 볼넷과 디아즈의 적시타 때 득점했다. 박진만 감독이 상태를 물어보고 있다. 대전=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2025..5.6/
삼성 박진만 감독은 경기 전 "몸이 안 좋아서 그런 건 아니고 오늘 게임 전에 훈련량을 좀 늘려서 오늘 게임보다는 훈련에 조금 더 집중 하려고 그래서 후반에 좀 준비하려고 그렇게 준비했다"고 했다. 조금 이례적인 선발 제외 이유.

박 감독은 "단체로 훈련하는 것보다 혼자 치면서 느끼고 그런 훈련량을 좀 많이 본인도 해야 되겠다는 생각을 가진 것 같다. 그래서 오늘 훈련량을 좀 베딩의 훈련량을 좀 많이 좀 늘렸다"며 "본인의 의지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결국 진짜 이유는 최근 페이스가 스스로 납득할 수 없다는 의미.

구자욱은 올시즌 52경기에서 2할5푼5리에 9홈런, 34타점을 기록중이다. 시즌 초 승승장구했지만 시즌을 치르면서 기복을 보였다. 특히 최근 타격감이 썩 좋지 않다. 최근 10경기 2할3푼8리에 그치고 있다. 지난 25일 KIA전은 4타수 무안타, 삼진만 3개였다.
좌완 감보아 때문? 글쎄…'캡틴' 구자욱은 왜 라인업에서 빠졌을까[대구현…
경기 종료 후 박진만 감독과 하이파이브를 나누고 있는 김성윤.
위기의식을 느꼈고, 조정에 나선 셈. 천부적 타격재능에 워낙 성실한 선수인 만큼 일시적 부진의 원인을 개인훈련을 통해 파악하면 오래지 않아 급반등이 이뤄질 전망이다.

구자욱 대신 박승규가 8번 좌익수로 선발 출전한다. 김성윤이 구자욱 대신 3번타자로 선발 출전한다.

박진만 감독은 "우리 팀에서 타율도 제일 높고 자옥이가 빠지면서 3번 타순에 고민이 좀 많긴 했는데, 자욱이 빠진 자리에 성윤이가 그래도 제일 맞춤이라고 판단을 해서 (이)재현이가 2번 타순, 성윤이가 3번 타순 들어가게 됐다"고 설명했다.


정현석 기자 hschu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