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맨유 속 터진다! 'HERE WE GO'급 확인 완료...안토니, 720억 제안 받았는데 판매 불가 위기 "선수가 베티스행 원해"

기사입력 2025-08-22 19:14


맨유 속 터진다! 'HERE WE GO'급 확인 완료...안토니, 720…
로이터연합뉴스

맨유 속 터진다! 'HERE WE GO'급 확인 완료...안토니, 720…
로이터연합뉴스

[스포츠조선 이현석 기자]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판매를 원하지만, 안토니의 입장은 완고하다. 자신이 원하는 곳으로만 이적을 추진할 계획이다.

브라질 ESPN은 22일(한국시각) '페네르바체가 안토니 영입을 위해 4500만 유로(약 720억원)를 제안했으나, 이적은 거리가 멀어 보인다'라고 보도했다.

브라질 ESPN은 '페네르바체는 안토니 영입을 위해 온갖 수단을 시도하고 있으며, 맨유가 요구하는 금액인 4500만 유로를 제안할 의향도 있다. 하지만 안토니는 현재 튀르키예로 이적하는 것에 확신하지 못하고 있다. 맨유는 임대 의적에 호의적이지 않지만, 안토니 영입에 가장 적극적인 레알 베티슨느 임대 영입을 노리고 있다. 이런 상황은 안토니에게는 만족스럽다'라고 전했다.


맨유 속 터진다! 'HERE WE GO'급 확인 완료...안토니, 720…
로이터연합뉴스
안토니는 지난 2022년 아약스를 떠나 맨유에 합류했다. 합류 당시 아약스에서 에릭 텐 하흐의 지도를 받았던 선수이기에 기대감도 있었지만, 네덜란드 무대에서도 최고의 활약을 펼치지 못했던 선수를 무려 8600만 파운드(약 1600억원)에 영입한 것에 대한 우려가 더 컸다.

우려는 현실이 됐다. 첫 시즌 공식전 44경기에서 8골 3도움으로 조금 적응 기간을 보냈던 안토니는 오히려 두 번째 시즌부터 심각한 부진에 빠지며, 맨유에 어울리지 않는 수준의 선수로 추락했다. 안토니는 2023~2024시즌 동안 38경기에 나서며 3골 2도움으로 공격수라고 평가하기에 심각한 공격포인트를 기록하며 많은 비판을 받았다. 올 시즌도 맨유에서는 14경기에 출전해 1골을 기록하는 데 그쳤다.

임대로 반전에 성공했다. 안토니는 직전 겨울 이적시장에서 레알 베티스 임대로 변화의 기회를 맞이했다. 베티스 임대는 시작부터 성공적인 분위기였다. 안토니는 데뷔전부터 공격 포인트도 없이 경기 최우수 선수로 선정됐다. 안토니는 베티스에서 26경기 9골5도움으로 맹활약하며 자신의 가치를 다시 끌어올렸다.


맨유 속 터진다! 'HERE WE GO'급 확인 완료...안토니, 720…
로이터연합뉴스
여름 이적시장이 열리고 맨유는 안토니 매각에 나섰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바이에른 뮌헨 등 빅클럽들의 이름까지 등장하며 안토니의 이적에 관심이 쏠렸다. 하지만 이적은 쉽사리 성사되지 않았다. 안토니의 베티스 이적 요구가 문제였다. 안토니는 자신이 활약한 베티스로 돌아가길 원했다. 문제는 베티스가 맨유가 원하는 이적료를 제안하지 못했다는 점이다. 베티스는 안토니의 재임대를 요구하고 있다. 안토니의 입장 때문에, 맨유는 페네르바체의 제안에도 불구하고 안토니 매각이 쉽지 않을 전망이다.

올여름 영입에서는 마테우스 쿠냐, 벤자민 세슈코, 브라이언 음뵈모 등 성공적인 성과를 거둔 맨유지만, 방출만은 여전히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현석 기자 digh1229@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