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부산교육청, 교장·교감 등 전문직 인사…교육국장에 권혁제

기사입력 2025-08-14 14:21

[부산시교육청 제공]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14일 유·초·중등학교 관리자와 교육전문직원 등 302명에 대한 9월 1일자 정기인사를 발표했다.

이번 인사에서 유·초등 126명, 중등 99명의 학교관리자가 배치됐다.

유·초등 교장에는 승진, 전직, 중임, 공모 완료, 전보를 합쳐 56명이 임용됐고, 교감은 70명이 임명됐다.

중등 교장은 승진, 공모, 전직 등을 합쳐 57명이 임용됐고, 교감은 42명이 임명됐다.

시교육청은 이번 인사에서 권혁제 부산일과학고 교장을 교육국장으로 임명하고,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에 이말숙 부산여고 교장을, 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에 변상돈 성남초 교장을, 북부교육지원청 교육장에 최경이 명진중 교장을, 동래교육지원청 교육장에 류광해 남부교육지원청 교육지원국장을, 해운대교육지원청 교육장에 김순량 민락초 교장을 각각 발령했다.

또 교육연구정보원장에 유영옥 교육연수원 중등연수부장을, 교육연수원장에 허남조 초등교육과장을, 학생예술문화회관장에 박은혜 남일중 교장을, 어린이창의교육관장에 윤은경 교육연수원 초등연수부장을, 학력개발원장에 온윤주 동양중 교장을 각각 임명했다.

김석준 교육감은 "현장 중심 지원과 신뢰 회복을 목표로 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체계를 바탕으로 교육의 본질에 충실한 학교관리자와 교육전문직원을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고 말했다.

ccho@yna.co.kr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