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서울대 학생 실무교육한다…'리테일 연계전공' 협력

기사입력 2025-10-20 08:58

[현대백화점 제공]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기자 = 현대백화점그룹이 서울대학교와 리테일 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손잡는다.

현대백화점그룹은 20일 서울대학교와 '리테일 연계전공 발전을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서울대가 2026년 1학기부터 개설하는 리테일 연계전공 과정에 백화점, 홈쇼핑, 면세점 등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사 9곳이 참여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서울대는 2개 이상의 학과(부)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융합 교육과정인 연계전공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신설되는 리테일 연계전공은 의류학과·소비자학과·식품영양학과·경영학과·경제학부·농경제사회학부 등 관련 학과(부)가 주도한다.

국내 대학에서 처음 신설되는 리테일 분야 전공 과정에 현대백화점그룹이 협력하게 된 것은 산업적 전문성과 차별화된 혁신 성과와 함께 유통·패션·리빙·식품 등 전방위적 사업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는 종합생활문화기업이라는 점이 반영됐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시장 현황과 미래 트렌드를 조망하는 특강을 제공하고, 학점 연계형 단기 인턴십도 운영할 예정이다. 각 계열사 임직원이 학생과 함께 실제 업무와 밀접한 실전형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멘토링, 우수 학생을 위한 장학금 등도 지원한다.

chomj@yna.co.kr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