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우주과학경진대회 'HIS 유스' 결선…"우주기업 탐방 제공"

기사입력 2025-10-21 11:23

[보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초등부 작품은 국제우주정거장 전시 예정

(서울=연합뉴스) 조승한 기자 = 보령(옛 보령제약)은 18일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 미래교육원에서 청소년 우주과학 경진대회 '제2회 휴먼스 인 스페이스(HIS) 유스' 본선을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전국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초등부 30팀과 중고등부 11팀이 참가했다.

초등부는 '사람들이 우주 탐험을 하기 위해 필요한 약'을 주제로 한 미술작품을, 중고등부는 '인류의 우주 장기체류 시 예상되는 문제점과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연구계획서를 발표했다.

중고등부 대상은 어벤저스 팀(민족사관고 2학년 김가영·김민주·이정민)에 돌아갔으며, 수상자에게는 11월 미국 항공우주국(NASA)과 미국 액시엄스페이스, 인튜이티브 머신스 등 우주기업을 방문하는 특전이 부여된다.

초등부 수상작은 지난해 수상자와 마찬가지로 국제우주정거장(ISS)에 전송돼 우주비행사에 의해 소개된다.

김정균 보령 대표는 "지난해 다른 팀을 지도하며 참가하셨던 선생님께서 이번에 또 다른 학생들을 지도하는 모습을 보면서 확실히 우주에 대한 인식 자체를 넓혀가는데 기여하고 있다는 생각"이라며 "이번 대회에 참가해 아이디어를 발전시키고자 하는 학생들의 노력이 우리 인류를 화성으로 보내는데 이미 기여하고 있으니 그에 대한 자긍심을 가져줬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shjo@yna.co.kr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