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삼성전자 에볼루션키드 CES 첫 공개…'성능 이정도였어?'

by
Advertisement
삼성전자가 8일부터 4일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13에서 세계 최초로 '에볼루션 키트(Evolution Kit)'를 공개한다. 에볼루션 키트는 지난해 CES에서 삼성전자가 처음 소개한 것으로 2012년형 삼성 스마트TV에 처음으로 적용됐다.

Advertisement
2012년형 삼성 스마트TV 뒷면 슬롯에 에볼루션 키트를 장착하면 TV의 핵심 기능들이 최신 기능으로 진화해 2013년 신제품과 같은 성능과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된다.

에볼루션 키트는 한 손에 들어오는 작은 크기로 스마트TV의 CPU(중앙처리장치), GPU(그래픽처리장치), 메모리와 같은 하드웨어 성능을 최신 스마트TV와 같은 수준으로 진화시켜 줘 기존보다 빠른 속도로 인터넷 검색을 가능하게 하며, TV를 시청하는 동시에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등 멀티태스킹을 지원한다.

Advertisement
또 음성인식, 동작인식과 같은 '스마트 인터랙션' 기능도 동시에 향상되고, 올해 스마트TV 제품의 '스마트허브'가 2013년형 디자인으로 바뀌어 최신 스마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에볼루션 키트의 실물은 'CES 2013'에서 처음으로 공개된다. 삼성전자는 '에볼루션 키트'가 장착된 2012년형 삼성 스마트TV에서 실시간 TV 방송, VOD, 앱, 인터넷 등 5개 화면에서 2013년형 '스마트허브'가 서비스 되는 모습을 시연할 예정이다.

Advertisement
에볼루션 키트는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성능이 계속 발전해도 기존 TV로 새로운 서비스를 즐길 수 있어 언제나 새로운 TV를 갖게 해준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에게 최적의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