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T스토어 콘텐츠 추천 넘버1…맞춤형 서비스 제공

by
Advertisement
SK플래닛(사장 서진우)의 'T스토어(m.tstore.co.kr)'가 개인화된 콘텐츠 추천기능과 멀티미디어 콘텐츠 바로보기 기능이 강화된 'T스토어 3.0'을 선보였다. 새롭게 개편된 T스토어는 SK플래닛이 자체 개발한 대용량 데이터 마이닝 알고리즘 분석 기술을 적용한 맞춤형 콘텐츠 추천 기능을 제공한다.

Advertisement
T스토어 첫 화면에 개인 맞춤형 콘텐츠 추천 서비스인 '앱코디' 기능이 탑재됐다. '앱코디'는 T스토어 이용자의 과거 구매이력과 동일 콘텐츠 구매자들의 구매이력을 종합, 40만여 건의 T스토어 콘텐츠 중 구매 연관도가 높은 콘텐츠를 이용자에게 추천하는 서비스다.

이용자의 연령, 계절, 시간대, 기분 등 상황에 맞는 '테마추천' 기능도 선보인다. '테마추천'은 사용자 별 상황에 연관된 콘텐츠를 한 번에 검색할 수 있는 페이지로, 검색어를 입력하는 것보다 지능화, 개인화된 콘텐츠 검색이 가능하다는 게 SK플래닛 관계자의 말이다.

Advertisement
화면 UI를 이용자 취향에 맞게 변경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자주 이용하거나, 관심 있는 콘텐츠 카테고리를 T스토어 초기화면에 바로가기로 등록하거나, T스토어 화면에서 카테고리 순서를 변경할 수 있다.

최신영화, 방송, 음악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단 한번의 터치로 최대 3분간 미리 볼 수 있는 'T플레이' 기능도 탑재됐다. T스토어의 최신버전은 T스토어 접속 시 자동 업그레이드 되고, SK텔레콤용 갤럭시S3 LTE기종을 시작으로 이용 대상을 순차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