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벤처업계 한 목소리 "2013년 키워드는 글로벌"

by
Advertisement
박근혜 정부가 최근 인수위 구성을 마치고 정부 정책 기조를 창업 국가 건설로 방향을 맞추면서 벤처투자 활성화에 발벗고 나서겠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스타트업 분야 기업들도 일제히 환영하며 벤처캐피탈은 물론 스타트업들 모두 2013년 제 2의 벤처붐을 전망하고 있다.

이런 분위기를 반영하듯 최초의 글로벌 스타트업 화두만을 다루는 전문 컨퍼런스가 열린다.

Advertisement
벤처기업 및 기업가들을 위한 정부지정 엑셀러레이터 기업 벤처스퀘어(venturesquare.net, 대표 명승은)가, 이달 2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초기 창업기업(스타트업) 및 창업을 준비하는 미래의 기업가들을 위한 행사인 '글로벌 스타트업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12년 스타트업 정리 및 2013년 스타트업 기업을 위한 전망' 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한국을 넘어 세계로(Reaching the World beyond Korea)'라는 슬로건 아래, 우리 나라 스타트업 및 벤처 기업들이 세계를 무대로 성장해 나가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Advertisement
스타트업 기업들이 알아야 할 글로벌 트렌드 정보, 벤처케피탈의 투자 정보, 올해 스타트업을 위해 준비된 정부 공공기관의 지원 정책 정보 등과 함께, 성공적으로 해외 진출과 투자 유치에 성공한 기업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중소기업진흥공단,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준비 중인 2013년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국내 부분과 해외부분으로 나뉘어 발표되는 벤처케피탈의 투자 흐름 정보를 통해 유망 사업 아이템에 대한 아이디어도 얻을 수 있는 자리이다.

Advertisement
벤처스퀘어 명승은 대표는 "2013년을 준비하는 스타트업 기업 관련자 분들이 꼭 알아야 할 정보들을 제공하는데 역점을 두었다"라며 "정보 제공의 리뿐만 아니라 스타트업 종사자와 투자자 등이 네트워킹도 할 수 있는, 즐거운 축제와 같은 행사로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계획을 밝혔다. 이 행사는 유료 행사이며 자세한 내용은 행사 홈페이지(startupsquare.net)를 참고하고, 온오프믹스 (http://onoffmix.com/event/11471)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