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스피드 '슬픈약속' 뮤비, 해외팬들 "한국판 레미제라블!" 호평

by
Advertisement
스피드 '슬픈약속' 뮤직비디오가 해외에서도 폭발적 반응을 보이고 있다.

Advertisement
'슬픈약속'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와 곰티비 등 해외온라인동영상 사이트를 통해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팬들도 많이 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프랑스를 비롯한 세계 각 지역의 해외 팬들은 스피드의 '슬픈약속' 뮤직비디오를 보고 너무 슬프고 감동적이고 놀랍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고 또 한국판 레미제라블을 보는 듯 하다고 평했다.

Advertisement
'슬픈약속' 뮤직비디오는 국내에서도 화제를 모으고 있어 사회면의 기사로 다뤄 지기도 했고 7일 공개 직 후 연일 각 포털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면서 곰티비 뮤비차트 1위를 하는 등 많은 사람들로부터 개념뮤비라는 평을 받고 있다.

아이돌 뮤직비디오로 시작하여 국민들에게 큰 화제를 일으킨 '슬픈약속' 뮤직비디오는 5.18 광주 민주화 항쟁을 배경으로 그당시 닥치는 대로 학생들을 잡아들이던 계엄군에 여자친구들이 끌려가지 이들을 구하기 위해 남학생들이 목숨을 바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Advertisement
스피드 소속사는 당시 젊은이들이 어떤 삶을 살았는지, 또 민주화라는 따뜻한 봄날이 오기까지 겪은 격동기를 음악을 통해 보여주고 싶었다고 전했다.

한편 스피드 뮤직비디오 2부는 오는 15일 전격 공개된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