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3월은 이하이의 달", YG의 진짜 속내는 그것 이었다!

by
Advertisement
이하이의 첫 솔로 앨범 트랙리스트가 공개됐다.

Advertisement
YG엔터테인먼트는 4일 YG공식블로그 (www.yg-life.com)를 통해 이하이의 첫 솔로앨범 'FIRST LOVE' 트랙리스트를 전격 공개했다.

이하이는 이번 앨범을 특별한 방식으로 공개한다. 7일 5곡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한 후, 21일 다른 5곡을 포함한 풀 앨범을 발표하는 것.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은 'IT´S OVER'와 'ROSE' 두 곡.

Advertisement
7일 공개되는 첫 타이틀곡 'IT´S OVER'는 이하이의 데뷔 싱글 '1,2,3,4'에 참여했던 MASTA WU가 작사를, LYDIA PAEK과 로빈이 공동작곡한 곡. 21일 발표되는 두 번째 타이틀곡인 'ROSE'는 YG 가수들의 수많은 히트곡을 발표한 TEDDY와 원타임의 송백경이 공동 작곡한 곡이다.

여기에 YG의 새 걸그룹 멤버인 김제니도 'SPECIAL'이란 곡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끈다.

Advertisement
이번 앨범에는 이외에도 2NE1의 '아파'를 작곡한 선우정아와 에픽하이의 타블로, 빅뱅의 'BAD BOY' 지드래곤의 'ONE OF A KIND'를 작곡한 CHOICE37 등 YG의 프로듀서진들이 대거 참여해 이하이의 첫 앨범이 어떤 곡들로 채워질 지 기대감이 높이고 있다.

한편 앞서 공개된 이하이의 티저이미지에 표시된 의문의 날짜 '3월 1일', '3월 7일', '3월 21'와 'single' 'mini' 'album'라는 의문의 글자들은 바로 이하이의 앨범 발표 전략이었다.

Advertisement
1일 첫 인트로를 무료로 공개한 이후 7일 온라인을 통해 5곡을 먼저 공개한 후 21일 정규앨범을 발표하는 것은 바로 3월 한 달을 이하이의 노래로 채우려는 YG의 독특한 새로운 전략이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