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베일벗은 LG '손연재 스페셜 G' 첨단기능 무장

by
Advertisement
LG전자가 6일 '손연재 스페셜 G'를 공개했다.

Advertisement
손연재 스페셜 G는 혁신적인 기술로 업계 최고 효율, 강력한 냉방 성능, 쉽고 편한 스마트 기능과 신개념 감성 디자인을 접목한 전략 제품이다. 브라운과 화이트 색상 2종이 출시됐다.

휘센만의 초절전 슈퍼 인버터 기술을 적용, '에너지 프론티어' 인증을 받았다. 에너지 소비 효율 1등급 인증 기준보다 150% 이상 효율을 높여 업계 최고 에너지 효율을 달성했다.

Advertisement
손연재 스페셜 G는 기존 정속형 에어컨 대비 전기료를 50% 수준으로 낮춰 월간 전기료가 1만2000원 수준에 불과하다. (에어컨 단독 사용기준, 누진세 미적용) 또 사용자가 에어컨 사용시 리모컨의 전력량 버튼만 누르면 전력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어 '눈에 보이는 관리'를 가능케 했다.

손연재 스페셜G는 에어컨의 기본인 강력한 냉방 성능도 구현했다. 터보 냉각 팬을 상단에 2개 장착한 2X쿨링시스템의 성능은 강화하면서도, 구조는 슬림화해 '손연재 스페셜 G'에 반영했다. 생성된 바람을 상, 하, 좌, 우 4방향에서 내보내 공간 전체를 빠르게 냉방 시켜주는 '리얼 4D입체냉방'을 구현, 냉방의 사각 지대도 제거했다.

Advertisement
LG전자는 지난 1월 선보인 다이렉트 음성인식 '보이스온(Voice On)' 기능도 '손연재 스페셜 G'에 적용, 스마트한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휘센에어컨에 적용된 '보이스온 (Voice On)'은 리모컨이나 스마트폰을 사용할 필요 없이 전원, 온도조절, 바람세기, 공기청정과 같은 주요 기능에 대해말 한 마디로 손쉽게 동작시킬 수 있다. 각 기능에 대한 동작상태를 음성으로 알려줘 사용이 매우 편리하다.

Advertisement
손연재 스페셜 G의 가장 큰 특징은 디자인이다. 지난 해 '손연재 스페셜'의 동그란 매직 윈도우로 에어컨 디자인 트렌드를 선도한 LG전자는 올해도 매직 윈도우에 자연의 감성적 스타일을 적용했다.

신제품은 강물에 비친 밤하늘 달 풍경에서 느껴지는 감성적인 느낌을 모티브로 수면 위에 비친 달빛의 패턴을 전면에 형상화했다.

또 '매직 라이팅'을 통해 월식의 신비로운 느낌을 구현하고, 4계절을 대표하는 색상을 빛으로 표현해 감성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였다. '매직 라이팅'은 냉방, 슈퍼쿨파워 및 공기청정 등 주요 기능 운전 상태를 색상으로 알려주는 사용자 중심의 UI(User Interface)다.

LG전자는 에어컨 사업에서도 최고 냉방성능이면서 최고 에너지 효율을 의미하는 'Great', 쉽고 편리하면서 감성적인 교감까지 제공하는 스마트 기능을 뜻하는 'Genius', LG전자 특유의 탄탄하면서 새로운 감성을 지닌 디자인을 의미하는 'Good Design'을 구현한 'G프로젝트'를 달성할 세계 최고의 제품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