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흔히 어른들이 자주 인용하는 옛부터 내려오는 말이다.
Advertisement
이웃들과 서로 나눠 먹고 풍성하게 베푸는 한국 특유의 정을 강조한 말이다.
Advertisement
2013시즌 공식 개막전은 30일 오후 2시 대구구장에서 벌어지는 삼성과 두산의 경기다. 삼성 구단은 이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와 볼거리로 새시즌 시작을 열어젖힐 계획이다.
Advertisement
아마추어 야구를 지원하기 위한 뜻깊은 행사를 준비한 것이다. 우선 삼성 선수단이 대구시체육회에 장학금 1000만원을 전달한다.
여기에 삼성은 2년 만에 연예인을 개막전 시구자로 초대했다. 이번 개막전 시구의 주인공은 TV 프로그램 '개그콘서트'의 '정여사' 코너에서 인기몰이를 한 개그맨 정태호 김대성과 대표 캐릭터 브라우니다.
정태호와 김대성은 이날 브라우니 인형을 동원해 한바탕 흥겨운 퍼포먼스를 선볼일 예정이라고 한다. 삼성이 연예인을 개막전 시구자로 초대한 것은 2011년 걸그룹 '씨스타'의 보라, 다솜 이후 2년 만이다.
올시즌을 웃을 수 있는 즐거운 시즌으로 만들자는 의미에서 개막전 시구자로 개그맨을 선정했다는 게 삼성의 설명이다.
이와 함께 대구구장 안팎에서는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가 야구팬을 맞이한다. 대구구장 앞 광장에서는 'V6 빅토리존'과 '스마트게임존'이 운영된다.
지난해 우승 트로피를 팬들에게 공개하는 'V6빅토리존'에서는 선착순 200명에게 즉석 폴라로이드 사진이 제공된다. '스마트게임존'에선 스마트폰으로 게임 대결을 펼친 뒤 선물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팬들에게 제공된다. 두 행사는 개막 2연전 동안 진행된다.
야구장내 식전 이벤트로는 아크로바틱 트램폴린 공연이 예정돼 있다. 또한 삼성 라이온즈 공식 응원단과 신개념 익스트림 스포츠인 파워라이저의 연합 퍼포먼스가 펼쳐질 예정이다.
특수 강화 소재 스프링을 이용해 2m 점프와 3m 러닝이 가능한 파워라이저는 올 한해 팬과 응원단이 더 높게 뛰어오른다는 의미를 염원을 담은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한국야구위원회(KBO) 구본능 총재가 공식 개막 선언을 한 뒤에는 'V7 기원 세리머니-2013 와인드업' 행사가 이어진다. 프로야구 개막을 축하하고 사상 첫 3년 연속 통합우승을 염원하는 행사다.
주요 내빈 5명이 5개의 모형 글러브에 야구공을 부착하는 동안 2013년 삼성의 캐치프레이즈인 'YES, KEEP GOING!!!'현수막, V7애드벌룬, 폭죽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펼쳐질 예정이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
연예 많이본뉴스
-
최시원, SNS 의미심장 글 논란 커지자...SM "고소장 제출" 강경 대응 -
딘딘, 캐나다로 떠난다…마약 의심 원천 차단 "귀국하면 검사 받을 것" -
이효리, '60억 평창동 자택' 내부 포착…대형 거울 앞 '이상순♥' 밀착 포즈 -
‘배용준♥’ 반한 수진 첫사랑 비주얼에 미주도 긴장 “내 원샷 잡지마” -
갑자기 사라진 톱스타 “대인기피증..공백기 원치 않았다” -
유재석, 재개발 예정 단독주택 공개 "서울 노른자땅..기다리는 중" ('놀뭐') -
'송지은♥' 박위, 추락 사고 직후 모습 공개..."할 수 있는 게 없었다" -
갓세븐 제이비, 이채은과 열애설...커플템까지 '럽스타그램' 포착
스포츠 많이본뉴스
- 1."한국 선수 끔찍한 사고" 외신도 대충격! 사상 첫 결선행, 연습 레이스 도중 불의의 추락…비장의 무기 시도하다 부상, 결국 기권
- 2."GOODBYE 올림픽" 선언한 최민정 향한 헌사..."노력해줘서 고맙다" 심석희, "잊지 못할 추억" 김길리, "더 해도 될 것 같아" 이소연, "많이 아쉬워" 노도희[밀라노 현장]
- 3.엥 삼우주? '정우주(삼성) 강백호(KT)' 한화한테 왜 이러나. 도대체 무슨 일 → "14억4850만원 가까이 받을 수 있어"
- 4."죄송합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대국민 사과 이후, '불량 태극기' 없었다...대한체육회 공식 항의에 IOC 즉각 수정 반영[밀라노 현장]
- 5."너는 이미 엄마 인생의 금메달이야" '엄마의 손편지' 품고 달린 최민정의 '라스트 댄스'→"후회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