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 제15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응모

by
Advertisement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이 15회를 맞는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의 응모 접수를 시작한다.

Advertisement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과 한국중등교장협의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는 1999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국내 최대 청소년 자원봉사자 시상 프로그램이다. 2012년 이후 자원봉사 활동을 펼친 국내 중고등학생 및 이에 준하는 청소년은 개인 및 단체로 응모할 수 있으며, 응모마감은 6월 7일까지이다.

응모 방법은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홈페이지(www.soc.or.kr)에서 신청서를 작성한 후 출력하여 소속 학교장 또는 학생봉사활동 관련 기관장의 서명을 받아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서울 강남구 역삼동 838번지 푸르덴셜타워 2층)으로 우편 접수하면 된다.

Advertisement
대회는 1차 중앙예비심사(서류), 2차 지역심사(서류), 3차 중앙심사(면접) 등 공정한 심사를 거쳐 교육부 장관상 2건, 여성가족부 장관상 2건, 금상 6건, 은상 30건, 동상 40건, 장려상 200건 등 총 280여건의 개인 및 단체를 선발해 상장 및 장학금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금상 이상 수상자 가운데 2명을 선정해 2014년 5월에 미국 워싱턴 D.C.에서 열리는 푸르덴셜 미국 중고생자원봉사대회에 한국대표 자격으로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Advertisement
한편,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은 올해 15주년을 맞이하는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를 기념해 '세계는 착한 인재를 기다린다'라는 제목의 기념 도서를 출간했다. 이 책은 우리 사회를 이끌어 갈 청소년들이 길러야 할 7가지 역량을 제시하고, 이러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훌륭한 방법으로 자원봉사를 권하고 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박재호 기자 jhpark@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