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안전지대' 다마키 고지, 성시경과 깜짝 만남

by
일본의 록그룹 안전지대의 공연을 앞두고 리더 마다키 고지가 한국을 깜짝 방문한다.사진제공=서던스타ENT
Advertisement
일본 록밴드 안전지대의 리더 다마키 고지가 한국을 방문한다.

Advertisement
5월 13일 한국을 찾는 다마키 고지는 1박2일 간의 일정으로 한국에 머물며 언론과의 인터뷰 등 다양한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성시경과의 만남을 예고했다. 다마키 고지는 성시경이 진행하는 라디오 프로그램에 직접 출연해 안전지대의 음악을 소개하고 청취자들이 궁금해하는 안전지대의 모든 것에 대해 솔직한 답변을 털어놓을 계획이다.

친한파로 유명한 다마키 고지는 지난 2001년 도쿄 신오오쿠보 역에서 선로에 쓰러져 있는 일본인을 구하려다 목숨을 잃은 姑이수현에게 큰 감동을 받아 정규앨범 12집에 'STEP!'을 만들어 姑이수현에게 헌정했다. 곡 작업에 한국의 래퍼 더콰이어트도 참여했을 뿐만 아니라 앨범 자켓에 한글로 '맑게 바르게 아름답게'라는 문구와 '그는 우리의 진정한 영웅이다. 고마워, 이수현'이라는 문구를 넣었기도 했다. 부인과 함께 한국을 방문했을 땐 姑이수현의 가족을 직접 만나 애도의 뜻을 전하기도 했다. 지난 2010년 첫 내한공연에서는 안전지대의 대표곡 '프렌드'를 부르기 전 친분이 깊던 故박용하를 그리워하며 관객들과 함께 박용하를 연호해 화제가 됐다. '프렌드'는 姑박용하가 좋아했던 노래로 최근 아이유가 리메이크하기도 했다.

Advertisement
한편, 오는 6월 1일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을 시작으로 아시아투어에 나서는 안전지대는 이번 아시아투어를 통해 지난 30년 간 사랑 받은 '안전지대'의 명곡들을 만날 수 있는 뜻 깊은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