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KB국민은행, 희망공간 만들기 100호 준공식

by
Advertisement
KB국민은행(www.kbstar.com)이 23일 서대문구 봉원동에서 소외계층 청소년에게 공부방을 조성해 주는「희망공간 만들기 100호」가정의 공부방 준공식을 갖고, 구세군에 '희망공간 만들기' 후원금을 전달하였다.

Advertisement
'희망공간 만들기'는 소외계층 청소년들이 집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공부방을 조성해 주는 사업으로 전문 시설을 통해 접수된 가정 중 소득 수준 및 주거 환경을 고려하여 대상 가정을 선정하였다.

작년에는 전국 80가정을 지원한 바 있으며 올해는 대상자를 확대하여 전국 소외계층 청소년 100명의 공부방을 지원하게 된다.

Advertisement
또한 이들 학생에게는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상급학교 진학 시 KB국민은행 전국 영업점에서 고객들과 함께 모금한 소정의 장학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과 함께하는 '희망공간 만들기 100호'에 선정된 가정은 할머니와 아버지, 베트남에서 온 어머니와 남매가 함께 살고 있으며, 남매 모두 뇌 손상 장애가 있어 손길이 많이 필요하다. '100호 희망공간'은 공부방 조성뿐 아니라 장애로 인해 잘 걷지 못하는 아이들을 위하여 집안의 문턱을 없애는 공사도 함께 시행하였다.

Advertisement
KB국민은행 관계자는"KB국민은행은 소외계층 청소년이 꿈을 꿀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사업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박재호 기자 jhpark@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