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어린이 교통랜드, 교통안전체험교육 인기

by
어린이 교통랜드
Advertisement
어린이들에게 교통안전의식 함양을 위해 연천군이 조성한 한탄강 어린이 교통랜드가 어린이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Advertisement
국비 21억7천여만원 등 총 사업비 51억9천만원을 투입해 전곡읍 전곡리 687-2번지 일대에 부지면적 9천577㎡에 지상2층 1천780㎡규모로 조성된 한탄강 어린이 교통랜드에는 영상구현실, 작동모형 및 실물설명, 영상실, 안전거리 체험장, 안전운전 체험장 등이 있어 어린이들이 배운 내용을 다양한 체험기구들을 통해 직접 실습해보며 교통안전의식을 함양할 수 있다.

2008년 5월 개관한 한탄강 어린이 교통랜드는 경기북부지역은 물론 수도권 인근 어린이들의 교통안전체험 교육장으로 각광받고 있다.

Advertisement
군 관계자는 "상황판단능력이 부족한 어린이들을 불의의 사고로부터 보호하기 위해서는 반복적인 교육을 통해 자신을 보호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짧은 시간이지만 어린이들이 교통사고의 심각성을 직접 느끼고 자신을 지킬 수 있는 방어능력을 배양할 수 있어 초등학교 입학 전·후 어린이들이 꾸준히 방문하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