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의료인사이트] "건강한 性위해 주치의와 소통 필요"

by
모든 것이 빠르게 변화하는 요즘, 성에 대한 관념도 이전과는 전혀 다른 모습으로 달라지고 있다. 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 아닌 것으로 인식이 전환되는 반면, 성 지식에 대한 깊이는 얕은 것이 현실이다.

학교에서 실시하는 성교육은 그야말로 '교과서'적인 내용에 머물고 있어 변화하는 현재의 성 관념을 설명하기엔 무리가 있다는 평가가 잇따르고 있다. 남녀를 불문하고 성인이 된 이후부터 노년에 접어들 때까지 인생 전반에 걸쳐 삶의 일부로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는 건강한 성 개념 확립이 시급하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강남 선릉점 최원영 원장은 "정확하고 올바른 정보 교육과 의료서비스를 사회적 차원에서 제공할 필요가 있다"며 "애정을 바탕으로 한 행복한 성 생활을 영위해야 하며 함께 하는 파트너뿐만 아니라 산부인과 주치의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건강한 성을 누려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어찌 보면, 여성이 약자일 수밖에 없는 성 생활에서 남성들의 올바른 성 관념 확립이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신뢰와 존중일 것이다. 서로 올바른 성 관념을 확립하고 본인의 감정과 상대의 감정 그리고 서로간의 책임이 뒤따를 때 비로소 건강한 성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신촌 홍대점 정여화 원장은 "여성들이 부인과 질환 및 예방에 대한 중요성은 인식하고 있는 것과 달리 막연한 두려움으로 산부인과 방문을 꺼려, 질병을 키우기도 한다"며 "여성들은 성 관계를 통해 자궁경부암 등의 질병에 노출될 수 있기 때문에 최소 6개월에 한 번씩 산부인과에 방문해 지속적으로 검진을 받아야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성 관계라는 것이 꼭 애정을 증명하는 수단이 아니기에 연인 사이라고 해서 반드시 필요한 과정은 아니며, 순간의 감정에 치우쳐 성 관계를 갖기 보다는 파트너에 대한 깊은 고민과 관계 후 변화할 수 있는 생각, 피임이나 성병에 대한 올바른 대비책을 생각해야 할 것이다.

강남 선릉점, 신촌 홍대점 두 개 지점으로 운영되는 움튼 산부인과는 여성 질환, 여성 성형, 웨딩 산전후 클리닉과 피부비만 클리닉을 여의사전문의가 직접 운영하여, 여성 고객이 신뢰하고 내원할 수 있는 산부인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양 원장은 "여성, 가족 그리고 다음 세대의 건강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의 지속적 공급을 위한 연구와 교육에 정진해 고객 중심의 병원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글로벌경제팀 gyeongrin@sportschosun.com

 ◇움튼산부인과 로고
Advertisement
 ◇움튼산부인과는 부인과 질환과 피부비만클리닉등의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고있다.
 ◇움튼산부인과 수술실
 ◇움튼산부인과 신촌홍대점 정여화원장
 ◇강남선릉점 최원영원장
 ◇움튼산부인과 강남 선릉점
 ◇움튼산부인과 신촌 홍대점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