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진짜사나이' 독도체조, "강한 중독성" 국민댄스 되나?

by
진짜사나이 독도체조
Advertisement
'진짜 사나이'가 중독성 넘치는 '독도 체조'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Advertisement
7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일밤-진짜 사나이'에서는 일곱 멤버들이 새 부대인 청룡부대에서 이 부대의 상징인 '독도 체조'를 배우는 모습이 그려졌다.

청룡부대가 개발한 아침 체조인 이 '독도 체조'는 '독도는 우리땅' 노래에 맞춰 각이 딱딱 잡히는 군무를 소화하는 것이 포인트. 멤버들은 땀을 뻘뻘 흘려가면서 체조를 배웠고, 어느새 단순하지만 각이 살아 있는 이 체조에 흠뻑 빠졌다.

Advertisement
처음으로 독도체조를 배우게 된 멤버들은 조를 나눠 맞대결을 펼치기로 했다. 조는 김수로와 장혁으로 나뉘었다. 김수로는 류수영 박형식과 조를 이뤄 독도댄스 노래에 맞춰 느낌을 강조하는 춤을 췄다.

장혁 조 역시 원칙을 중요시 여기며 열심히 춤을 췄으나 승리는 김수로 조가 차지했다. 장혁은 "춤에서 이렇게 승부욕이 생기는 것은 처음"이라면서도 패배를 인정했다.

Advertisement
한편 '진짜 사나이'는 '리얼 입대 프로젝트'라는 기획의도로 김수로·서경석·장혁·류수영·샘 해밍턴·손진영·제국의 아이들 박형식 등 남자 스타들이 4박5일간의 군생활을 하는 모습을 담은 다큐예능프로그램이다. 이날 방송은 해룡연대 마지막 이야기와 공병부대 첫 번째 이야기가 펼쳐졌으며 방송인 최유라가 내레이션을 맡았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