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대표를 넘어 세계적인 챔피언을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최고의 실력을 가르치는 용인당구아카데미의 행보에 많은 당구인들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고도의 집중력과 치밀한 계산이 필요한 귀족 스포츠인 당구는 이제 대중들의 관심에 부응하고, 기술의 전파 및 개발에 적극 앞장서기 위해 당구 연합회, 당구 아카데미, 당구클럽 등 각종 관련 기관들이 속속 출현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당구의 정확한 룰과 스포츠 매너를 전하고자 경기도 용인시에도 당구전문교육기관인 '용인당구아카데미'(조동주 원장)가 설립되었다
용인당구아카데미 조동주 원장은 "당구는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기고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스포츠로서, 우리 아카데미에서는 당구를 배우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전문 강사의 지도로 체계적인 교육을 시행하여 전문성과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교육하는 당구 전문 교육기관이다."고 설명했다.
"앞으로 지속적인 노력으로 전국의 모든 당구클럽이 금연, 금주 문화를 실천할 수 있도록 앞장설 것이며 유럽 등 선진국과 달리 두드러져 보이는 국내의 당구에 대한 불건전한 시선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고 개선시키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당구 인식의 전환에 대한 포부를 드러낸 조 원장은 전 세계에 단 2명 뿐인 손예술당구 전문가로, 프로선수로 전국 3쿠션대회 3회 우승, 전국 예술구 대회 2회 우승, SBS클럽 대항전 우승의 경력을 자랑하며, 전국을 돌며 예술당구시범을 1000여 회나 펼쳐온 '당구 전문가' 이다.
당구를 배우기 원한다면, 본인이 직접 나서 초보자들에게도 직접 지도교육을 선보이는 조동주 원장의 당구아카데미엔 용인유일의 프로선수인 이승규 선수가 수석강사로, 4구당구 2000점을 치는 이창우 선수가 특별강사로 100여 명의 수강생들과 함께 하고 있으며, 부산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황득희 선수와 국가대표 강동궁 선수가 한 달에 한 번씩 특별강사로 나서 당구 보급에 열정을 불태우고 있다.
생활 스포츠로 즐기는 당구도 중요하지만, 전문적인 선수 양성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당구아카데미는, '당구 특기생'으로 수험생들의 대학진학도 현실화하고 있고, 기숙사 시설까지 건설해 공식적인 세계챔피언을 양성하겠다는 원대한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최고의 인기 생활 스포츠로 남녀노소 모든 분들께 권하고 싶은 것이 당구이다. 앞으로 아카데미를 통해 세계최고의 선수를 배출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의지를 다진 조 원장은, 이번에 경기도 화성 동탄에 추가로 아카데미를 설립하는 것을 시작으로 그 범위를 점차 넓혀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