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국체회, 한여름 겨울스포츠 즐기세요

by
Advertisement
국민생활체육회(회장 서상기)가 동계스포츠 종목에 대한 국민 관심을 높이고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지난 5월부터 스케이팅, 스키, 스노보드, 아이스하키 강습회를 실시하고 있다. 오는 12월까지 계속 된다.

Advertisement
스케이팅 강습회는 전국 26개 아이스링크장에서 열린다. 평일에는 학생반과 주부반 강습회를 개최하며, 주말에는 가족반을 별도로 운영한다. 학생반은 7세 이상의 초등학생부터 15세까지의 중학생이 대상이며, 주부반은 성인여성만 참석 가능하다.

수강생은 기수별로 8회에 걸쳐 '직선 활주 자세', '코너 자세' 등의 기초 동작부터 '팔 벌리고 코너 발 넘기기', '한 팔 흔들고 직선 활주' 등 중급 동작까지 다양한 기술을 배우게 된다.

Advertisement
학생반을 대상으로 피겨 스케이팅 강습도 실시된다. '백 크로스 오버'나 '버니 홉 점프'와 같은 전문적인 기술을 배우게 된다. 피겨 스케이팅반은 특히 여학생들에게 인기가 높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전국스케이팅연합회 홈페이지(skating.sportal.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전국 80개 기수, 기수별 15인을 기준으로 접수 중이다. 참가비는 입장료 및 장비 대여료를 포함, 1만원이다.

Advertisement
스키 스노보드 강습회는 11월까지 7개월간 서울 및 경기도 소재의 실내스키장에서 운영된다. 스키 50기, 스노보드 15기 총 65기로 운영되며, 기수별 5회 강습한다. 초등학생 이상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5만원.

강습내용은 기본동작부터 '산돌기', '프르그 보겐'과 같은 연속동작을 배우게 된다. 1회부터 4회까지는 실내스키장(송파, 분당, 노원)에서 2시간씩, 마지막회에는 부천 돔스키장에서 실제 설질에 적응하며 종일 강습한다.

Advertisement
전국스키연합회는 실내강습회와는 별도로 오는 12월 1개월 동안 강원도 지역 스키장에서 야외 강습회를 펼친다. 기수당 40명씩 15기, 600명을 대상으로 한다. 또 실내스키 스노보드 강습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초보자 대회도 실시할 예정이다.

아이스하키 강습회는 신규 및 기존 동호인 클럽을 대상으로 11월까지 실시한다. 신규 동호인 클럽의 경우 유소년 6팀, 성인 6팀으로 구분해 모집하며 팀별 24회 강습한다.

강습내용은 '직선 데쉬 스케이팅', '크로스 오버 스케이팅' 등 스케이팅 기본 동작에서부터 드리블, 패스, 슛 동작 등 아이스하키 경기에 필요한 동작을 망라한다. 18회 강습부터는 실전에 적용할 수 있는 등 전술 훈련도 할 예정이다.

전국아이스하키연합회는 이미 활동 중인 유소년 동호인 클럽을 대상으로는 고급 전술 훈련 위주로 6회 강습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1인당 3만원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클럽은 전국아이스하키연합회 홈페이지를 통해서 접수하면 된다.
노주환 기자 nogoon@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