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요즘 대세 이종석, 새우깡 매출 얼마나 올렸나 했더니

by
Advertisement
이종석의 젊은 감성을 입은 새우깡의 매출이 훌쩍 뛰었다!

Advertisement
농심은 신세대 꽃미남 스타 이종석을 모델로 내세워 본격적인 마케팅을 펼친 4월 중순(15일)부터 7월 31일까지의 새우깡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10.6% 증가(농심 출고 데이터 기준)했다고 밝혔다.

새우깡과 같은 장수 스테디셀러가 두 자릿수의 매출 상승을 기록한 것은 이례적인 것으로 평가된다. 최근 이종석이 출연한 '너의 목소리가 들려'가 화제를 모으며 종영, 드라마의 인기와 함께 완판남으로 등극한 이종석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는 셈이다.

Advertisement
기존 새우깡은 전 세대에 걸쳐 사랑받는 제품 이미지를 나타내기 위해 가족 중심 모델을 주로 선정 했으나, 올해는 10~20대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한 대세남 '이종석'을 발탁했다. 농심은 모델 선정시 서울의 한 고등학교 앞에서 투표를 실시해 젊은 층의 감각과 선호도를 철저히 반영했다.

농심 관계자는 "국민스낵 새우깡은 전 세대에 걸쳐 사랑 받는 제품이지만 최근 모델 이종석 덕분에 10~20대 고객층이 더욱 두터워 진 것 같다"고 설명했다.

Advertisement
농심은 이와 함께 10~20대 들이 자주 이용하는 SNS를 통해 '새우깡 절친 이벤트'를 벌였으며, 편의점과 SSM 등 이들이 자주 찾는 구매채널을 집중 공략해 매출 상승을 이끌었다.

1971년 출시한 새우깡은 올해 5월 국내 스낵 최초로 누적판매 75억봉을 달성한 바 있으며, 30-30 클럽(출시 30년 이상, 월매출 30억원 이상)에도 이름을 올리고 있는 우리나라 대표 스낵이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