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시진 '덤벼', 팬 디스곡 발표 '힙합 디스전 과열에 깨알 재미'

by
시진 덤벼
Advertisement
가수 시진이 팬들을 디스하는 노래를 발표해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Advertisement
시진은 25일 자신의 트위터에 "국내 최초 팬들을 디스 하는 노래 '덤벼' check this out"이라는 글과 함께 음원을 공개해 신선한 재미를 불어넣고 있다.

'덤벼'는 최근 힙합계 디스 대전으로 과열된 양상을 낳고 있는 랩들의 '컨트롤(Control)' 비트를 기본에 팬들의 외모를 직접적으로 디스하고, 자신의 음악을 다운 받지 않은 팬들을 향한 내용 등 재미있는 가사들로 웃음을 자아내고 있다.

Advertisement
시진의 '덤벼'에는 '남친이 생기려면 어떻게 해야하는 게 아니라 어떻게 생겨야 되는 거야', '나처럼 팬들 생각하는 래퍼도 없겠다. 고마우면 노래를 사야지. 지난 7월에 '흐리고 비' 나왔을 때 알지? 너네 트위터에선 나를 사랑한 댔잖아'라며 팬들에게 감정을 드러내는 가하면, '어차피 나와 엑소(EXO)가 물에 빠지면 너흰 엑소를 구할 거고 너희가 물에 빠지면 난 3D 안경 쓰고 팝콘 먹으며 구경 할 거야'라며 아이돌 그룹에 대한 질투를 드러내기도 했다.

한편 시진은 평소 트위터를 통해 팬들의 이런저런 상담을 해주며 재치 있는 입담을 뽐내기로 유명해 일명 '트위터 개그맨'으로 불리기도 한다.

Advertisement
이에 시진은 음원을 공개한 후 자신의 트위터에 "지금 진지한 상황에 놓인 몇몇 랩퍼분들과는 상관없는, 예전부터 써보고 싶던 내용의 그냥 좀 웃자고 올린 노래입니다. 저의 트위터 콘셉트를 아시는 분들은 어떤 의도인지 다 이해하실거에요. 즐깁시다"는 글과 함께 최근 힙합계에 불어 닥친 '컨트릭 라마' 열풍에 대한 과열을 잠재우려는 의도를 나타냈다.

한편 앞서 23일 이센스와 스윙스는 'You Can't Control Me'를 시작으로 '황정민 (King Swings Part 2)'을 온라인상에 개코와 전 소속사인 아메바컬쳐를 공개 비난하는 디스곡을 공개했고, 이에 개코 역시 '아이 캔 콘트롤 유(I can control you)'라는 곡으로 이센스를 맞디스했다.

Advertisement
이에 이센스는 다시 개코와 아메바컬쳐를 적나라하게 비난한 '트루 스토리(True stroy)'라는 곡으로 다시 디스했고, 이센스의 전 동료였던 사이먼디 역시 '컨트롤(control)'을 통해 강력하게 비난했고, 또 다시 스윙스 문지훈은 사이먼디에 대응할 맞디스를 예고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또한 이들에게 반하는 입장으로 래퍼 타래는 '싸우지마'를 발표하기도 했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