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오승환 영입을 둘러싼 미국 메이저리그의 경쟁이 한층 가열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Advertisement
29일 SK-삼성전이 벌어진 인천 문학구장에는 유수의 메이저리그 팀 관계자들이 오승환을 보러 출동했다.
Advertisement
이들은 28일 대구 NC전에도 방문했다가 인천으로 이동한 것으로 알려졌다. 28일 NC전에서는 삼성이 1대9로 패하는 바람에 오승환의 등판을 보지 못했다.
Advertisement
'관찰자' 메이저리그 입장에서는 이번 삼성의 4연전이 오승환을 관찰할 수 있는 적기다. 삼성이 29, 30일 인천 SK전을 치른 뒤 주말에 잠실에서 두산전을 치르는 등 수도권에 집중하기 때문이다.
오승환의 빅리그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은 이전의 관찰 행보와 크게 다르기 때문이다.
지난 6월까지만 해도 주로 스카우트 실무자들이 오승환을 체크하기 위해 나섰다. 만약 오승환이 미국의 어느 팀에 진출했을 경우 오승환에 대한 보고서가 없으면 구단 내부적으로 곤란한 일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앞다퉈 나선 측면이 컸다.
하지만 이번에는 성격이 좀 다르다. 해외파 선수 영입을 결정할 수 있는 고위층이 잇달아 방문한 것으로 밝혀졌다. 에이전트 관계자는 "그동안 오승환에 대해 관심을 가져온 메이저리그 팀들이 내부적으로 검토한 결과 영입할 가치가 있다는 판단을 내렸기 때문에 결정권을 가진 고위층이 방문하게 된 것이다"면서 "그런 구단에게는 단순히 오승환을 관찰하는 것이 크게 중요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도 그럴것이 이번에 오승환을 보러 온 인사 가운데 유명한 에이전트가 포함된 것으로 확인됐다. 그는 레이 포이트빈트다. 작년까지 볼티모어의 부사장으로 재직하다가 현재 볼티모어의 사외고문으로 아시아권 해외파 영입 업무를 도맡고 있는 유명 에이전트 출신이다. 83세의 고령에도 불구하고 왕성한 활동을 하는 그는 선수 시절 6·25 한국전쟁 때 참전용사로 한국을 돕기도 한 인물로 잘 알려져있다.
특히 포이트빈트 고문은 과거 박철순과 김선우 이상훈의 미국 진출을 도와주었던 경력이 있고, 지난해 천웨인(대만)을 볼티모어로 영입했던 인물이다.
그런 그가 노구를 이끌고 직접 오승환을 보러온 것이어서 비상한 관심을 불러모으고 있다. 포이트빈트 고문은 오는 9월 1일 잠실 두산전까지 삼성의 4경기를 모두 살펴볼 예정이다.
여기에 토론토 부단장과 보스턴 부사장도 방한해 오승환 영입 경쟁을 달구고 있다. 보스턴 구단은 금명간 단장까지 파견할 계획을 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메이저리그의 한국행은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클리브랜드 부단장이 다음주 방한하는 것을 비롯해 샌프란시스코, 탬파베이, LA 다저스, 텍사스의 스카우트와 구단 관계자가 방한을 준비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빅리그가 본격 움직이자 오래 전부터 오승환에 관심을 가져온 일본 리그도 다급해졌다. 오승환 측 관계자는 "요코하마와 오릭스, 라쿠텐이 다음 주 중으로 스카우트를 다시 파견할 것으로 안다"면서 "이미 한신과 요미우리는 물밑 영입 경쟁 붙어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류현진도 미국 진출을 타진하던 지난해 이맘 때 메이저리그의 고위층을 한국으로 잇달아 불러들인 바 있다. 그런 수순이 오승환에 대해서도 재현되고 있는 것이다.
현재 오승환의 해외진출이 확정된 것은 아니다. 올시즌이 끝난 뒤 삼성 구단의 동의를 받아야 하지만 삼성은 오승환의 의사를 우선 존중하기로 한 상태다.
구단 고위층까지 가세한 오승환 영입경쟁이 어떻게 전개될지 관심이 모아진다.
인천=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
연예 많이본뉴스
-
최시원, SNS 의미심장 글 논란 커지자...SM "고소장 제출" 강경 대응 -
딘딘, 캐나다로 떠난다…마약 의심 원천 차단 "귀국하면 검사 받을 것" -
이효리, '60억 평창동 자택' 내부 포착…대형 거울 앞 '이상순♥' 밀착 포즈 -
‘배용준♥’ 반한 수진 첫사랑 비주얼에 미주도 긴장 “내 원샷 잡지마” -
갑자기 사라진 톱스타 “대인기피증..공백기 원치 않았다” -
유재석, 재개발 예정 단독주택 공개 "서울 노른자땅..기다리는 중" ('놀뭐') -
'송지은♥' 박위, 추락 사고 직후 모습 공개..."할 수 있는 게 없었다" -
갓세븐 제이비, 이채은과 열애설...커플템까지 '럽스타그램' 포착
스포츠 많이본뉴스
- 1."한국 선수 끔찍한 사고" 외신도 대충격! 사상 첫 결선행, 연습 레이스 도중 불의의 추락…비장의 무기 시도하다 부상, 결국 기권
- 2."GOODBYE 올림픽" 선언한 최민정 향한 헌사..."노력해줘서 고맙다" 심석희, "잊지 못할 추억" 김길리, "더 해도 될 것 같아" 이소연, "많이 아쉬워" 노도희[밀라노 현장]
- 3.엥 삼우주? '정우주(삼성) 강백호(KT)' 한화한테 왜 이러나. 도대체 무슨 일 → "14억4850만원 가까이 받을 수 있어"
- 4."죄송합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대국민 사과 이후, '불량 태극기' 없었다...대한체육회 공식 항의에 IOC 즉각 수정 반영[밀라노 현장]
- 5."너는 이미 엄마 인생의 금메달이야" '엄마의 손편지' 품고 달린 최민정의 '라스트 댄스'→"후회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