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라인, FC바르셀로나와 라이선스 계약…공식계정 개설·스티커 제작

by
Advertisement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이 글로벌 이용자 확보를 위해 세계 최고의 축구 클럽으로 손꼽히는 'FC바르셀로나'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라인 이용자를 대상으로 공식계정 및 스티커를 선보인다.

Advertisement
스페인 바르셀로나를 연고지로 한 FC바르셀로나(Futbol Club Barcelona)는 1899년에 창단되어 FIFA클럽 월드컵 우승 2회,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 4회, 스페인 리그 우승 22회의 성적을 거둔 명문 축구 클럽이다. 전 세계에 17만 명 이상의 소시오(유료 클럽 멤버)가 있다.

계약을 통해 우선 '라인 공식 계정'에 FC바르셀로나 계정이 개설된다. 이용자는 해당 계정을 친구 추가하면 클럽팀의 최신 정보와 이벤트 정보 등을 라인으로 받아 볼 수 있다.

Advertisement
또 FC바르셀로나 공식 계정을 '친구 추가'한 이용자들은 팀 소속 선수들을 모델로 특별 제작된 FC바르셀로나 무료 스티커를 받을 수 있다.

더욱 다양한 인기 선수가 추가된 유료 스티커도 제공할 계획이며 라인 연동 앱인 라인카메라와 라인 게임에 FC바르셀로나의 스타 선수 캐릭터가 등장하거나 라인 플레이에 전용 룸을 만드는 등 다양한 제휴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

Advertisement
라인은 FC바르셀로나와의 계약을 통해서 유럽 및 남미 지역을 중심으로 해외 이용자 확보에 더욱 노력할 예정이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