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G마켓, 맥(Mac) 이용자 위한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 오픈

by
매킨토시(Mac) 이용자들도 오픈마켓에서 쇼핑을 즐기고, 신용카드로 결제 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국내 최대 전자상거래 사이트 G마켓(www.gmarket.co.kr)은 국내 오픈마켓 최초로 애플 맥(Mac) 운영체제(OS)에서의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를 오픈했다.

G마켓은 Mac OS로 G마켓 쇼핑 시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삼성카드, 신한카드로 결제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지난 27일부터 서비스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Mac OS 이용자들은 온라인쇼핑 시 신용카드 사용이 어려워 결제에 큰 불편함을 겪었다. 대부분의 온라인 금융거래가 액티브X 플러그인 설치를 필요로 하지만, 해당 기술은 Windows 운영체제에서만 가능했기 때문이다. G마켓 측은 Mac OS에서 액티브X 없이 신용카드 결제 가능해진 만큼, Mac 유저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마켓은 지난해 4월 오픈마켓 최초로 크롬, 파이어폭스 등 여러 웹 브라우저에서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해, 인터넷 익스플로러에만 갇혀있던 국내 온라인쇼핑 산업을 글로벌 스탠다드로 발전시켰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G마켓 운영기획실 이준혁 실장은 "비록 소수지만 그 동안 온라인쇼핑에 불편을 겪던 Mac 이용자들의 쇼핑 환경을 개선했다는 점에서 상당히 의미 있는 서비스"라며 "앞으로 결제 가능한 카드 범위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Advertisement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