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FIFA, 카타르월드컵 개최시기 논의 유보

by
◇제프 블래터 FIFA회장. 스포츠조선DB
Advertisement
2022년 카타르월드컵 개최 시기 논의가 유보될 전망이다.

Advertisement
AP통신은 5일(한국시각) '제프 블래터 FIFA회장이 카타르월드컵 개최 시기 논의를 2015년에 진행하겠다고 밝혔다'고 전했다. 블래터 회장은 "2022년 월드컵은 카타르에서 열리게 될 것"이라면서도 "여름에 대회를 그대로 치를 지, 겨울로 옮기게 될 지는 모른다. 결론을 내봐야 한다"고 밝혔다. 이같은 입장은 2022년 월드컵 당시 입후보했던 한국 일본 미국 호주 및 일부 회원국들의 반발이 어느 정도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이번 결정이 차기 FIFA 회장 선거에 영향을 줄 것이라는 전망도 있다. FIFA에서 추진 중인 새 회장직 수행규정이 변수다. 4년 중임제에 72세로 연령 제한을 두는 방안을 추진 중인데, 이 규정이 통과될 경우 현재 3선에 77세인 블래터 회장은 2015년 회장 선거에 출마할 수 없다. 이럴 경우 차기 대권 주자들이 내놓는 카타르월드컵에 대한 입장이 분수령이 될 수도 있다.

Advertisement
한편, 블래터 회장은 최근 영국 일간지 가디언이 보도한 카타르월드컵 공사현장에서의 인권유린 처사에 대해 "FIFA에게 주된 책임이 있는 사안은 아니지만 눈 감을 수도 없는 상황"이라면서 "유감을 표한다. 직접 현장을 찾아 실태조사를 하겠다"고 말했다.
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Advertisement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