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가수 바다, 대국민 환대실천 캠페인 참여 "우리모두가 韓대표"

by
김보라 기자 boradori@sportschosun.com
Advertisement
가수 바다가 SBS라디오와 한국방문위원회가 공동 제작하는 '우리가 먼저 안녕하세요'에 출연해 외국인 관광객의 위한 대국민 환대실천 캠페인에 참여했다.

Advertisement
우리나라는 최근 외국인 관광객이 1000만 명을 돌파하며 관광대국의 반열에 올랐으나 국민들의 주인의식 부족과 일부 수준 이하의 관광서비스의 등이 계속해서 문제점으로 지적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2012 외국인관광실태조사'에서는 우리나라를 찾은 외국인 관광객의 40%가 한국인이 불친절하다고 느끼며, 쇼핑과 식당 등에서 불만이 높은 것으로 조사된 바 있다.

Advertisement
바다는 캠페인을 통해 실제 사례를 인용한 이야기들을 전하며 '다시 찾고 싶은 친절한 대한민국' 만들기에 동참할 것을 호소했다.

밝고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녹음을 마친 바다는 "우리 모두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얼굴이라고 생각해야 할 것 같다. 의미 있는 일에 참여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Advertisement
한편 '우리가 먼저 안녕하세요'은 SBS 파워FM(107.7MHz)과 러브FM(103.5MHz)를 통해 매일 두 차두 차례씩 청취자들과 만난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