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서울시, 다음달 7일 서울광장에서 ‘2013 서울북페스티벌’ 개최

by
Advertisement
서울특별시는 11월 7일(목)부터 9일(토)까지 서울광장에서 '2013 서울북페스티벌'을 개최한다.

Advertisement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서울북페스티벌은 시민들에게 독서를 장려하고 독서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2008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왔다. 올해는 △공유 △공부 △공감이라는 주제 아래 저자와의 만남, 공연, 북콘서트 등 가족, 연인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도서축제를 펼친다.

8일(금)에는 폐관 시간 이후 서울도서관에서 남녀 커플들이 책을 읽고 독서게임을 하는 '야(夜)한 독서, 밤의 도서관'을, 9일(토)에는 아빠와 아이가 함께 책을 읽고 대화를 나누는 '아빠 어디가? 도서관에!' 등 가족, 연인과 정을 쌓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Advertisement
8일(금) 장르에 관계없이 뭐든지 낭독하는 낭송회에는 오은선 산악인이 참여하며, 시민들도 누구나 참여 가능해 나누고 싶은 생각을 사람들과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9일(토) 서울광장에서 어린이들에게 직접 책을 읽어주는 '시장님 책 읽어주세요!'와 독서 생활화를 약속하는 '다독다독 서약식'에 참여하여 독서분위기를 더욱 고취시킬 예정이다.

행사가 진행되는 3일간 <먼나라 이웃나라> 저자 이원복, <고구려> 저자 김진명 등 국내 유명 작가들과 시민들이 대화하는 '도서관에서 만난 사람들', 책으로 도미노 놀이를 하는 '책 놀이터', 낭송회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코너들이 구성된다.

Advertisement
이밖에 서울북페스티벌에 참여한 출판사 및 출판단체에서는 책을 할인가에 판매하고, 각 지역별 도서관 부스에서는 다양한 공연 및 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

자세한 일정과 참가신청은 서울북페스티벌 블로그(http://blog.naver.com/seoul_book) 참조, 또는 다산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다산콜센터(120)
박재호 기자 jhpark@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