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국내 취업난과 스펙 전쟁이 심화되면서 해외로 눈길을 돌리는 학생들이 증가하고 있다. 국내 대학뿐 아니라 해외 대학에도 관심을 돌리고 있는 것.
하지만 구체적으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이 없기 때문에 유학 및 어학연수를 준비 중인 사람들에게 고민이 가중되고 있다.
다양한 유학수속 업체가 존재하지만 그 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학교 추천과 정보를 알려줄 수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 또한 쉽지 않은 일이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유학박람회에 참가해보는 것이 좋다. 자신이 관심 있는 유학지를 선택하고 그에 따른 박람회 행사를 결정하여 참여하는 것이 자신의 유학지와 학교를 결정하는데 있어서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유학박람회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또 한가지 중요한 점은 어떤 유학업체가 행사를 주최하는지에 대해서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해당 국가별 전문 카운슬러는 있는지, 실제 학교 담당자가 와서 상담을 하는지, 해외 학교와의 연계성 등도 중요한 체크포인트이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시켜줄 수 있는 유학업체로 IDP 에듀케이션이 있다. IDP 에듀케이션(아이디피에듀케이션)은 40년 전통을 가진, 전 세계 32개국 80개 지사를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유학 수속 기관이자 IELTS 시험 공동 주관사이다.
IDP 에듀케이션은 매년 4차례 크고 작은 박람회 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11월 9일과 10일 양일간 미국, 영국, 캐나다 유학박람회를 서울 코엑스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11월 미국, 영국, 캐나다 유학박람회에는 미국 뉴욕주립대, 캘리포니아 주립대, 영국 골드스미스, 세인트앤드류스 등 우수대학교와 전문대학, 어학연수, 대학 준비과정 교육기관 등 명문 교육 기관들이 참가할 예정이며, 각 학교의 현지 학교 담당자들과 직접 상담이 가능해 유학을 준비 중인 학생들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전망이다.
참가신청은 홈페이지 www.korea.idp.com 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IDP 전국 지사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문의전화 서울 강남지사 02-533-7246 / 서울 종로지사 02-739-7246 / 부산지사 051-818-7246.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