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하이힐 신는 중년女 고민 '무지외반증' 발가락 통증 완화 정말?

by
Advertisement
영화배우 엄앵란과 두 딸이 SBS 좋은아침 방송에서 일본으로 여행, 그 동안 듣지 못했던 진솔한 모습을 보여주며 시청자의 공감을 얻었다.

Advertisement
특히 엄앵란의 발 관리 하는 방법이 소개, 눈길을 끌었다. 장시간 걷거나 앞이 뾰족한 구두 착용으로 인한 휜 발가락과 발가락 통증을 관리하기 위해 무지외반증 교정기를 착용하는 모습이 비춰지면서 무지외반증으로 고통받고 있는 4~50대의 여성들에게 관심을 얻고 있다.

엄앵란이 착용한 무지외반증 교정기는 의료기기로 허가 받은 보령수앤수의 발바로미로 일본에서 이미 하이힐을 애용하는 여성들에게 베스트 셀러 제품으로 알려진 일본완제품이다.

Advertisement
발가락 위치 교정과 돌출부위 통증완화, 보행 시 발바닥 충격흡수 기능이 하나로 결합된 제품으로 SORBO 라는 특수 기능성 충격흡수소재(충격흡수율 84%)로 만들어졌다.

휜 엄지발가락을 더 이상 휘지 않도록 잡아주고 발 통증을 완화 시켜주는 제품인 이 제품은 최근 무지외반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는 제품이라고 보령수앤수 관계자는 전한다.

Advertisement
발은 제2의 심장이라는 말이 있다. 이는 발 건강은 전신건강의 기초이며 신체의 이상이 생기면 가장먼저 발이 알아 차리기 때문이다.

최근 현대인들 사이에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는 발 건강의 적신호가 바로 무지외반증이다.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여성들은 하이힐을 남성들은 키높이 깔창 등을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이러한 아이템들은 외형적인 부분에서는 돋보일지 몰라도 발 건강에는 악영향을 끼쳐 무지외반증과 같은 심각한 족부 질환을 불러 올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경고한다.

Advertisement
무지외반증이란 엄지 발가락이 점점 안쪽으로 휘고 내측 부위는 튀어나오는 형태의 증상이다. 엄지발가락이 휘게 되어 엄지발가락의 돌출된 부위에서 신발을 신을 시 마다 큰 고통을 호소하게 되어 걸음걸이에 변화가 생기기도 하는데 이는 척추관절에도 심각한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

무지외반증은 심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간단한 물리치료와 꾸준한 교정기 사용만으로도 더 이상 증세가 악화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남성갱년기를 이겨내는데 아연은 필수 영양소이다. 아연은 남성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주고, 원기(元氣)를 북돋는 데 굴, 장어, 게, 새우, 호박씨, 콩, 깨 등에 풍부하다.. 남성갱년기를 이겨내는데 아연은 필수 영양소이다.아연은 남성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주고, 원기(元氣)를 북돋는 데 굴, 장어, 게, 새우, 호박씨, 콩, 깨 등에 풍부하다.

셀레늄도 남성 호르몬 생성과 관련이 있는데 고등어와 같은 등 푸른 생선, 굴, 마늘, 양파, 깨, 버섯, 콩 등에 많이 들어 있다.

엄앵란의 무지외반증 예방에 대한 방송을 접한 네티즌들은 "무지외반증이 뭐지. 발가락이 좀 휜 것 같은데 나도 무지외반증인가", "유전적으로 무지외반증이 있는데 저 제품으로 효과를 볼 수 있을까? 나도 한 번 사용해 보고 싶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