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아베 망언, "한국은 어리석은 국가" 비하 발언 논란

by
아베 망언, 한국은 어리석은 국가
Advertisement
아베 망언, "한국은 어리석은 국가"

Advertisement
일본 아베 신조 총리가 한국을 깎아내리는 망언을 해 파문이 일고 있다.

지난 14일 일본의 우익성향 잡지인 주간문춘은 아베 총리가 "'중국은 아직 이성적인 외교 게임이 가능한 국가이지만, 한국은 단지 어리석은 국가다'라는 말을 했다"고 보도했다.

Advertisement
이어 이 잡지는 "아베 총리가 '박근혜 대통령이 일본과 대립각을 세우는 것은 곁에 '간신'이 있기 때문이고 그 필두는 윤병세 외교부 장관이다'고 말했다"며 아베총리 주변 소식통을 인용해 전했다.

또 이 잡지는 한국과의 대립으로 아베 총리의 측근이 비공식적으로 한국에 대한 제재를 검토하고 있다는 내용도 보도했다.

Advertisement
이와 함께 이 잡지는 일본의 금융기관이 한국에 기업이나 경제에 대한 지원·협력을 끊으면 삼성도 하루 만에 무너질 수 있다는 내용을 밝혔다.

특히 아베 총리는 공식적으로는 한일정상회담을 원한다는 태도와는 정면으로 배치되는 내용이어서 그의 발언에 많은 이들의 시선이 쏠렸다.

Advertisement
아베 총리의 발언에 네티즌들은 "아베 망언, 한두 번도 아니고, 좀 이상한 사람 같아요", "아베 망언, 방사능 먹었나봐요", "아베 망언, 독도를 일본 땅이라고 우길 때부터 알아봤어요"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