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성형외과 전문의가 전하는 가슴성형 후 빠른 회복을 위한 방법

by
인터넷에서 매일같이 쏟아지는 연예인 누군가의 다이어트 비법, 그것들은 검색순위에도 자주 노출되며 여성들의 욕구를 일으키고 있다.

특히 옷이 얇아지는 여름뿐만 아니라 겨울에도 체형에 대한 검색량이 상당하다는 것은 특정 계절이 아니라 사시사철 몸매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다는 것을 이야기한다.

실제로 겨울철 옷이 두꺼워지는 것을 이용해서 지방흡입이나 가슴성형을 계획 중인 여성들의 문의가 성형외과에 늘고 있는데, 특히 수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한 '코지(cozy)가슴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다.

코지가슴성형은 수술시간은 짧으면서 통증이 거의 없어 회복 기간이 짧다는 장점을 가진 수술법으로 수술 후 움직임에 불편함을 줬던 피주머니와 붕대, 그리고 실밥 제거를 하지 않아 바쁜 현대인에게 안성맞춤인 수술법이다.

압구정 더성형외과 옥재진 원장은 "가슴성형은 다른 눈, 코, 윤곽성형과는 다르게 수술을 해도 겉으로는표가 나지 않아 겉옷이 두꺼워지는겨울철 비밀스럽게 수술을 진행하는 고객들이 많다"고 하면서 "내년 여름철 멋진 비키니를 입기 위해 병원을 찾는 고객들도 늘고 있는데 여름까지의충분한 회복기간으로 더욱 자연스러운 가슴모양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고 전했다.

성형외과 전문의 옥재진 원장이 추천하는 가슴확대수술 후 관리 키워드는 다음과 같다.

첫째, 음식

수술 후 짠 음식이나 기름진 음식 등 자극적인 음식은 부기를 빼는데 역효과를 낼 수 있으므로 수술 직후 당분간은 음식을 조절해서 먹는 것이 좋다.회복 단계에서는호박죽이 부기를 빼는데 도움을 준다.

둘째, 가벼운 운동

날씨가 쌀쌀해 몸이 움츠려 들기 쉬운데, 가벼운 산책이나 수술 부위 근육에 무리가 가지 않는 정도의 스트레칭은 수술 후 부기 조절이나 상처 회복에 도움을 준다.

셋째, 반신욕

수술 후 가만히 있다 보면 몸에 노폐물이 쌓이기 마련이다. 수술 3~4일 후부터 반신욕이 가능한데 수술 흉터부위가 물에 오랜 시간 닿지 않게 반신욕을 하는 것은 몸을 크게 움직이지 않아도 열량 소비가 가능하다는 점과 혈액순환에 특히 탁월하기 때문에 부기와 멍에 효과적이다.

가슴성형은 건강하고 탄력 있는 몸매를 원하는 여성들이 많이 찾는 만큼 그들의 콤플렉스를 해결하는 것에 가장 큰 초점이 되어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렇기 때문에 수술한 사람이 가질 수 있는 불편한 점을 미리 파악해놓고, 수술을 결정한 병원의 수술 후 관리 시스템을 미리 확인하는 것이 현명하다.

이와 관련해 더성형외과 유방센터 옥재진 원장은 "수술 후 통증을 관리하는 무통관리시스템, 수술 후 부기를 줄여주는 관리, 절개된 흉터를 없애주는 치료, 보형물과 여성형 유방질환 등을 체크할 수 있는 초음파 검사 등이 지원되는 병원인지 꼼꼼히 따져보고 수술을 결정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귀띔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Advertisement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