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엔터비즈]2PM-미쓰에이 게임도 나오려나? JYP, 스마일게이트와 MOU 체결

by
Advertisement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와 게임업체인 스마일게이트가 전략적 사업제휴를 위한 MOU(업무협약식)를 체결했다.

Advertisement
18일 오전 11시 클럽 엘루이 서울에서 열린 이번 MOU 체결식은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성공적인 성과를 일궈낸 두 기업이 만나 한국의 문화컨텐츠(K-콘텐츠) 산업의 글로벌화를 위해 상호 협력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JYP는 2PM, 미쓰에이 등 한류를 이끌어가는 아티스트들을, 스마일게이트는 중화권 온라인게임 순위 1위를 비롯, 최근 남미지역 브라질에서 FPS 1위를 기록하는 등 전 세계 76개국, 4억명이 즐기는 글로벌 게임 '크로스파이어'를 통해 양사 컨텐츠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시켜 K-콘텐츠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Advertisement
이를 통해 JYP와 스마일 게이트는 K-콘텐츠의 전도사로서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캐릭터 및 컨텐츠 사업, 마케팅을 비롯해 라이프스타일러로서의 생태계 환경을 조성하고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많은 기업들과의 상생을 도모할 계획이다.

JYP엔터테인먼트의 표종록 부사장은 " 2PM과 미쓰에이가 참여한 크로스파이어 프로모션 영상을 필두로 양사간의 사업 플랫폼 조성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가 시작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단순히 게임과 엔터테인먼트의 콜라보레이션이 아닌 K-콘텐츠 전파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