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독도 희귀새 발견, 희귀종인 시베리아 '솔양진이' 수컷 포착

by
독도 희귀새 발견
Advertisement
독도 희귀새 발견 소식이 화제다.

Advertisement
지난 19일 환경부 대구지방환경청은 "'2013년도 독도 가을철 생태계 모니터링' 과정에서 국내에서 공식적으로 보고된 적 없는 희귀새 '솔양진이' 수컷 한 개체가 독도 동도에서 처음으로 발견됐다"라고 전했다.

'솔양진이'는 되새과의 조류 중 가장 큰 종 가운데 하나로 주로 시베리아 등에서 텃새로 분포하며 겨울에 먹이가 부족할 경우 분포권 남쪽지역으로 이동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전 세계 고위도 북반구에 400만 개체 이하가 서식하는 희귀새다.

Advertisement
'솔양이진이'는 지난 1959년 11월 12일 암컷 한 개체가 함경북도 웅진에서 채집된 것이 한반도에서 관찰된 유일한 기록이다.

대구지방환경청은 "이번 독도 희귀새 발견은 국내에서 관찰되지 않은 조류를 독도에서 발견한 최초의 사례로 조류분포 연구에 큰 가치가 있다"고 전했다.

Advertisement
독도 희귀새 발견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독도 희귀새 발견 진짜 신기하다", "독도 희귀새 발견, 이름도 신기하네", "독도 희귀새, 색깔이 너무 예쁘다", "독도 희귀새, 왜 수컷만 있지? 암컷은 어디에?"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