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이민호 웨이보 회원수 1000만명 돌파 "여러분 덕분입니다"

by
사진제공=스타우스
Advertisement
이민호가 웨이보 회원 수 10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감사 메시지를 남겼다.

Advertisement
이민호는 지난 24일 자신의 웨이보에 "제 웨이보 팬 수가 1000만 명이 넘었어요! 여러분 감사해요!^^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 덕분입니다. 더욱 열심히 활동할게요."라는 글로 반가운 인사를 전했다. 현재 73,000건의 '좋아요'와 46,000건의 '댓글'이 올라왔다.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는 이민호는 자신의 페이스북, 미투데이에는 또 다른 사진으로 "이번 주도 화이팅! 추운데 두꺼운 옷 걸치고 ~"라는 글로 안부 인사를 전했다. 사진 속의 이민호는 대기실로 보이는 장소에서 파란색 앙고라 터틀넥을 입고 편안한 표정을 짓고 있다. 또 팬들에게 행운을 전하듯 브이를 그리는 모습이 친근하다.

Advertisement
이민호의 웨이보 팔로워 1000만 돌파의 의미는 그 가치가 남다르다는 평이다. 1000만 명의 팬이 있는 유명인일 경우 3천에서 1만 개의 댓글이 올라오고 있으며 현지 연예인의 경우도 다르지 않다. 이민호의 게시물에는 각 3만에서 6만에 다다르는 댓글과 5만 건이 넘는 공유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는 팬들의 집중도와 충성도를 의미한다는 전문가의 평으로 이민호의 글은 1일 핫토픽 순위, 검색순위, 반응순위에서도 1위를 기록할 뿐만아니라 하루에 20만 명의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상속자들'이 요쿠닷컴(youku.com)을 포함한 4곳의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서비스되고 있을 뿐으로 여태껏 이민호의 드라마가 중국에서 정식방영이 된 적이 없는 점을 감안했을 때 놀랄만한 수치다. 각 사이트의 흥미로운 점은 이민호의 출연작 드라마가 모두 12위 안에 포진돼 있다는 점이다.

Advertisement
이민호가 출연했던 드라마들이 고정 팬들의 수요를 확충한 데다 '시티헌터'의 히트에 이어 현재 3억 8000만뷰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상속자들'의 연속히트로 이민호 바람은 앞으로 더욱 거세질 것으로 보인다.

이민호 소속사인 '스타우스엔터테인먼트' 측은 "중국 현지 관계자들은 열풍의 원인을 '이민호 효과'라고 한다"며 "한국의 배우와 작품에 관심과 요청이 끊이지 않는다. 그만큼 큰 책임감으로 작품 활동에 임하고 있다"고 전했다.


Advertisement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