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내년 3월부터 택시에 에어백 설치 의무화

by
Advertisement
내년 3월부터 택시에 에어백 설치가 의무화된다.

Advertisement
국토교통부는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일부개정안을 마련해 9일부터 40일간 입법예고 한다고 8일 밝혔다.

국토부에 따르면 이번 주요 개정내용은 택시 에어백 설치 의무화 및 운수종사자 보수교육 기준 마련 등으로 운수종사자 및 여객의 교통안전을 확보하기 위해서 추진하는 것이다.

Advertisement
국토부는 일반택시 및 개인택시 운송 사업에 사용되는 자동차에 한정해 에어백 설치 의무규정을 신설했고, 에어백을 설치하지 않은 사업자에 대한 행정처분 기준을 마련했다.

또한, 국가·지자체로부터 지원받은 보조금·융자금을 목적 외 용도로 사용한 사업자에 대한 행정처분 근거를 마련해 보조금 등 집행에 투명성을 확보하도록 했다.

Advertisement
아울러 시·도별로 교육내용·교육시간 등이 다른 운수종사자 보수교육에 대해 교육대상자를 법규위반자·교통사고 야기자로 한정하되 무사고 기간 등을 감안해 교육시간을 차등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입법예고 되는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개정안은 관계기관 협의, 법제처 심사 등 입법 후속절차를 거쳐 내년 3월 말쯤 공포·시행될 예정이다.
장종호기자 bellho@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