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예쁜남자, 밀크남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이 단어들이 상징하는 것은 바로 하얀피부와 티 없이 깨끗한 피부다. 때문에 일반인 남성들도 깔끔한 인상을 주기 위해 피부과나 에스테틱(피부관리실)에서 피부관리 시술을 받거나 피부의 단점을 커버해 줄 수 있는 몇몇 기능성화장품에 관심을 갖는다. 남자에게 세안 후 바르는 스킨, 로션이 전부인 시대는 지났다. 최근 화장품업계의 조사에 따르면 남성기능성 제품인 비비크림의 판매율이 점점 늘어가고 있다고 하며 여성들이 커버력 좋은 비비크림이나 파운데이션 또는 CC크림을 사용한다고 치면 남성들의 피부를 커버할 수 있는 것은 비비크림이 단연 1위를 차지한다.
그러나 비비크림이나 파운데이션과 같은 기능성 제품에 관심도가 낮은 남성들의 경우에는 선택에 있어 애를 먹을 수 있다.
시중에 나와있는 남자비비 크림제품만 해도 피부 타입별로, 복합성, 지성피부, 여드름피부 등이 있고 얼굴주름, 눈주름, 잔주름, 기미, 주근깨, 잡티 등 피부질환, 병변, 트러블을 커버해 주는 커버력 좋은 비비크림과 같은 기능성BB크림이 있기 때문에 본인의 피부타입과 상태를 고려해서 신중히 선택하는 것이 좋다. 비비크림 선택이 어렵다면 겟잇뷰 티비비크림 순위를 참고하거나 화장품 전문 카운셀러에게 비비크림 추천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단순 커버만 원하는 것이 아닌 피부개선을 원하는 경우에는 주름개선화장품이나 기미화장품, 안티에이징 화장품을 선택해 함께 사용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비비크림 추천을 받아 비비크림을 선택했다면 이제 효과적으로 바르는 것이 필요하다. 남성들은 화장한 티가 나는 것을 싫어서 아주 조금만 대충 바르는 경우 있는데 이 경우 커버하려는 피부잔주름이나, 기미, 주근깨, 잡티가 전혀 커버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다.
먼저 비비크림을 바르기 전에는 스킨, 로션과 같은 기초제품을 우선적으로 꼼꼼하게 발라주어야 하며 기초 스킨케어 제품이 완전히 흡수 된 후에 발라주는 것이 좋다. 비비크림을 바를 때에는 콩알 정도만큼 손바닥에 덜어 사용하는 것이 적당하며 이마, 코, 볼, 턱의 부위에 점 찍듯 올려주고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살살 펴 발라 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 때 청결과 발림성을 위해서 퍼프를 사용해주는 것도 효과적이다.
한편 화학성분이 많이 첨가된 비비크림을 잘못 사용할 경우 성인아토피가 생겨 아토피피부염이 될 수 있다. 아토피치료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한번 생기면 완치가 어렵기 때문에 비비크림 선택시 파라벤과 같은 화장품유해성분이 첨가 되어 있지 않은 것이 좋으며 인공색소 무첨가, 광물성오일 무첨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추천하는 제품은 TS 미라클 매트 비비와 RS 비비 선이다. TS 미라클 매트 비비는 파운데이션과 같은 커버력 효과가 높은 제품이다. 쫀쫀한 밀착력과 공기처럼 가볍고 산뜻한 마무리감은 기존의 비비크림과 다른 새로운 느낌을 주며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차단 3중 기능성을 가졌다.
RS 비비 선 제품의 경우 피지컨트롤과 함께 유해성분도 차단해 피부를 보호해 준다. 여성용, 남성용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커버력을 높여주며 티에스 미라클 매트 비비와 마찬가지로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 3중 기능성을 가진 제품이다. 게다가 파라벤, 벤조페논, 탤크, 페녹시에탄올, 미네랄오일, 타르색소 등 화장품유해성분 무첨가해 복합성피부, 지성피부, 건성피부, 민감성피부 종류 누구에게나 사용하기 적합하다. 특히 위 브랜드는 제22차 WCD 세계피부과 학술&박람회 참가로 그 효과를 입증했을 뿐만 아니라 온라인쇼핑몰 월 방문객 250만명 이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겟잇뷰티 남자비비로 유명한 보쏘드(www.bosod.co.kr) 멀티 액션 비비를 사용해 보는 것도 좋다. 남성 비비크림 중에서 대표적인 무파라벤제품으로 주목 받고 있으며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아 민감성피부를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자연스러운 커버력과 수분감과 함께 주름과 모공과 같은 잡티를 깨끗하게 커버해준다. 자외선 차단에도 효과가 있어 특히 군인들이 사용하는 화장품 1위를 차치했던 제품이며 남자친구 선물로도 인기다.
연예인들의 물광피부, 꿀피부도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 게 아니듯, 남자 여자 모두에게 피부관리가 꼭 필요하다. 피부관리란 꼭 피부관리사를 통해서 전문적으로 받아야 효과가 좋은 것이 아니며 피부 좋아지는 방법, 피부 하얘지는 법을 위해서는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을 사용하고 피부 좋아지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하다. 주기적으로 건성피부 각질제거와 민감성피부 클렌징에 신경쓰고 3중 기능성을 가진 비비크림, 파운데이션, 에센스 등 멀티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해 피부를 관리할 필요가 있다.
단기간 피부 좋아지는 법은 수입화장품과 같은 값비싼 명품화장품이 아니라 화장품유해성분이 함유되지 않은 피부에 효과적인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다. 화려하게 광고하는 수입 화장품 브랜드에 눈독 들이기 보다는 내 피부타입 구조에 맞는 제품이 무엇인지 꼼꼼히 따져 보고 선택하는 자세가 중요하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