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스포원 창조경영, GOOD 아이디어 공모

by
Advertisement
부산지방공단스포원(이사장 김효영)은 '스포원창조경영' 굿 아이디어 공모를 3월 1일부터 접수한다.

Advertisement
이번 공모전을 통해 스포원은 지역경제 나아가 국가경제를 살리는 촉매역활을 담당함은 물론 시민의 제안으로 새 일자리를 창출하고, 소정의 절차와 심사를 통해 굿 아이디어가 실현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공모전의 주제는 '스포원 신성장 사업 및 새로운 수익창출 사업 아이디어'로 신재생 에너지, 힐링, 문화관광, 영화영상 산업분야 등이다. 응모자격은 부산시민(일반인, 대학생) 누구나 개인 또는 팀을 구성해 참가가 가능하며, 접수방법은 스포원 홈페이지에서 '공모신청서 및 아이디어 제안서'를 내려받아 홈페이지나 우편 또는 방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Advertisement
'스포원창조경영'은 '자발적 참여' 사람이면 누구나 지니고 있는 창조 혼을 발휘해 자발적으로 경영수익 사업을 발굴하고, 발굴된 사업을 자신이 경영하며, 자기경영 과정에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하고, 경영결과 발생하는 수익 중 일부를 인센티브로 제공함으로써 구성원 개개인의 창조혼을 끊임없이 일깨운다. 발생되는 수익은 소외계층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함으로써 국가사회적 소외지대를 보살펴 사회공헌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는 경영철학이자 구체적 경영활동을 의미한다.

또 스포원은 이번 공모전 본선 진출 15팀을 선정해 4월 15일 오후2시에 해운대 아르피나 유스호스텔에서 '굿아이디어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토크 콘서트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하고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제안자와 스포원은 협약체결을 통하여 공동사업도 추진한다.

Advertisement
이번 행사를 통해 김효영 이사장은 '스포원창조경영' 실행원칙으로 '비욘드 이노베이션(Beyond Innovation)', '비욘드 리미트(Beyond Limit)', '비욘드 프레임워크(Beyond Framework)', '잡 메이킹(Job Making)' '포 네이버즈 인 니드(For Neighbors in need)' 등 다섯가지를 제시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