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특히 이 앨범의 타이틀곡 'All Right'은 각종 음원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것은 물론 음악방송 프로그램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며 미스틱89를 K-POP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가장 주목 받는 엔터테인먼트 반열에 올려놓은 일등 공신이 됐다.
Advertisement
김예림은 작년 11월 14일 진행된 '2013년 멜론뮤직어워드'를 시작으로, 올 초 진행된 '제28회 골든디스크', '제23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제3회 가온차트 K-POP 어워드' 등 굴지의 가요시상식에서 신인상을 받으며 4관왕을 기록했다. 이를 통해 김예림은 작년 여성 솔로로 데뷔한 신인 중 가장 주목받는 신인이자, 음원 파워를 자랑하는 가수임을 입증했다.
Advertisement
이밖에도 김예림은 제20회 대한민국연예예술상 시상식에서 발라드가수상을 수상했으며, 지난 2월 28일 진행된 한국대중음악상에서는 '올해의 신인', '최우수 팝 음반', '최우수 팝 노래', 총 3개 부문 후보에 오르는 등 다시 한 번 저력을 과시했다.
Advertisement
또한 소니 헤드폰 광고를 위해 만들어진 리쌍의 'Carousel'에 피처링으로 참여했으며, 최근 발표된 지조의 '겨울 해운대'에도 피처링으로 참여해 매력적인 목소리를 선보였다. 이러한 활동을 바탕으로 현재 가요계에서 김예림을 향한 피처링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