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특허받은 우리투자증권 '스마트인베스터' 수익률 쑥쑥

by
우리투자증권이 출시한 '스마트인베스터'는 종목선택 및 시장예측의 어려움에서 벗어나기 위해 KOSPI 200지수를 추종하는 지수형 ETF를 투자 대상으로 하고 있다.

Advertisement
특히, 국내 증권시장의 침체 속에서도 괄목할만한 성장을 보이고 있는 ETF는 시장비중이 지난해 12월말 기준 코스피 시총대비 1.6%, 일평균 거래대금은 19.8%를 차지하는 등 지속적인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 ETF를 주요 투자대상으로 삼고 있는 '스마트인베스터' 또한 꾸준한 성장세가 기대된다.

'스마트인베스터'는 특허받은 투자 솔루션으로서, 지수 변동폭을 기준으로 내릴 때는 더 사고 오를 때는 덜 사는 방법으로 평균 매입단가를 효과적으로 낮추는 수직적 분할투자를 통해 저가매수 기회를 높이는 것이 특징이다.

Advertisement
특히, 최근처럼 시장의 방향이 모호한 변동성 장에서 위험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는 중위험 중수익의 구조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 스마트인베스터의 장점이다

투자자는 본인의 투자목적과 성향에 따라 다양한 서비스 및 상품 유형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일정기간 동안 자동으로 분할매수 및 매도 주문이 발생하는 '약정형서비스' 또는 영업점 직원에게 주문실행을 맡기는 '주문예약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인베스터' 펀드에 가입하면 투자전문가들에게 운용을 위임함으로써 보다 엄선된 투자전략을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2012년 4월 9일에 설정된 '스마트인베스터' 공모펀드는 2013년 12월 31일 기준 11.8%의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동기간 0.8%의 상승률을 보인 KOSPI 종합지수를 11.0% 상회함으로써 분할매수의 뛰어난 효용성을 입증하고 있다고 할 수 있겠다. 이와 더불어, 투자자는 1.5배 레버리지 펀드와 같이 차별화된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우리투자증권 스마트인베스터
Advertisement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