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심해 괴물고기 발견, 360도 회전하는 '4개의 눈' 센서로 활용

by
심해 괴물고기 발견, 특이 외형 화제
Advertisement
'심해 괴물고기 발견'

Advertisement
심해 괴물고기가 발견되며 네티즌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24일(현지시각) 영국 일간지 데일리메일은 독일 튀빙겐 대학 연구진들이 뉴질랜드 태즈먼 해 인근 심해 1000m 지역에서 무려 4개의 눈을 가진 '심해 괴물고기'가 발견한 사실을 보도했다.

Advertisement
'심해 괴물고기'는 약 18㎝ 크기에 특이한 외모를 가지고 있다. 최대 특징은 기존 '눈' 외에 머리 측면에 위치한 다른 '두 개의 눈'이 존재하고 있는 것. 또한 이 4개의 눈들은 각각 360도 회전하는 것으로 밝혀져 놀라움을 자아냈다.

튀빙겐 대학 연구진들은 "이 물고기는 바다빙어목 통안어과 경골어류인 배럴아이(barreleye)의 일종으로 이런 특이한 신체구조를 가지게 된 이유는 어둠이 짙은 심해에서 언제 닥칠지 모를 포식자들의 공격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함이다. 또한 이는 번식을 위해 암수가 서로의 짝을 찾는 센서로도 활용된다"고 설명했다.

Advertisement
심해 괴물고기를 본 네티즌들은 "심해 괴물고기, 진짜 징그러워", "심해 괴물고기, 사진 괜히 봤다", "심해 괴물고기, 눈이 어딘지도 잘 모르겠네", "심해 괴물고기, 실제로 보면 오싹할 것 같다", "심해 괴물고기, 눈이 회전한다는 게 더 엽기적이다", "심해 괴물고기, 눈에 센서가 달린 건가"등의 반응을 보였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