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특히 이번 공연은 티켓 예매 오픈과 동시에 인터파크 예매율 일간, 주간 1위를 점령하며 빠르게 매진되는 기염을 토했다. 내로라하는 다양한 공연들 속에서도 이선희 콘서트가 단연 '가요계 전설'로서의 파워를 입증하는, 놀라운 예매율을 보였던 것. 총 3000여석의 좌석을 확보한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을 두 번이나 가득 메우고도 넘쳐나는 팬들의 성원이 전격적인 추가 공연 결정으로 이어지면서 뜨거운 팬심을 드러냈던 셈이다.
Advertisement
또한 지난달 29일 방영된 KBS2 '불후의 명곡' 이선희 편은 임창정, 박정현, 바다, 홍경민 등 쟁쟁한 후배가수들의 출연으로 화제를 모으며 시청률 13.4%(닐슨코리아, 전국기준)를 기록,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이선희의 주옥같은 히트곡들과 그녀를 존경하고 사랑하는 후배들의 열창이 그 어느 때보다 감동적이었다는 시청자들의 의견이 줄을 이었다.
Advertisement
한편 이번 '노래하는 이선희' 콘서트는 이선희가 5년 만에 내놓은 15집 '세렌디피티'를 팬들에게 생생하게 들려주는 것은 물론 데뷔 이후 지난 30여년간의 행적을 돌아보며 주옥같은 히트곡 퍼레이드가 펼쳐질 예정이다. KBS2 '불후의 명곡' 이선희 편에서 후배가수들이 불러 감동을 더했던 '아름다운 강산' '한바탕 웃음으로' '아 옛날이여' '추억의 책장을 넘기며' 등 수많은 이선희의 대표곡들을 오리지널로 들을 수 있는 자리이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