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통일프로젝트 공모전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

by
통일공모전 개회선언식
Advertisement
'한국글로벌피스재단'(이사장 유경의)과 300여 시민단체로 이루어진 '통일을실천하는사람들(상임대표 유경의)'은 국제청소년센터 유스호스텔에서 통일 프로젝트 공모전의 시작을 알리는 통일프로젝트 공모전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Advertisement
올해로 4회째인 통일프로젝트 공모전 및 대학생 서포터즈는 스스로 통일에 대해 주인의식을 갖고 프로젝트를 만들어 도전하는 행사로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올바른 국가관과 안보관을 갖게 하여 통일세대로 하여금 통일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했다. 생활형 통일 운동 아이디어 공모와 범국민적 운동으로 발전할 수 있는 캠페인에 포커스를 맞춰 진행할 예정이다.

서포터즈로 선발된 대학생들은 발대식과 함께 통일교육과정을 이수한다. 이번 통일교육은 배정호박사(GK전략연구소 소장), 김진하 박사(통일연구원 연구위원), 강철환 기자(조선일보), 황동식 대표(GPYC Korea 대표)의 강의로 진행된다. 향후 서포터즈 대학생들은 통일 콘텐츠를 생성하여 SNS를 통해 확산하는 활동과 함께 통일프로젝트 캠페인과 통일수업을 기획하고 운영할 예정이다.

GPYC 황동식 대표님_통일 서포터즈 개회사
서포터즈의 활동 및 생성 콘텐츠는 통일 프로젝트 서포터즈 공식 카페인(http://cafe.naver.com/koreaunited2014)와 페이스북페이지(www.facebook.com/koreaunited2014)에 업로드 된다.

첫 공식일정은 4월 26일 판문점과 비무장 지대 안보견학을 시작으로 4월 27일부터 29일까지 베이징대학에서 열리는 동북아대학생평화포럼 참가로 시작된다.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